2015 소방공무원 대비 모의고사 열풍
상태바
2015 소방공무원 대비 모의고사 열풍
  • 김현욱 기자
  • 승인 2015.01.30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방사관학원, 2월 2일까지

[법률저널=김현욱 기자] 최다 합격자 배출로 정평이 난 한국소방사관학원이 2015 소방공무원 시험을 대비한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소방공무원 시험은 국가직 공무원시험에 비해 난도가 낮고 체력시험이라는 변수가 있기 때문에 수험 생활 6개월 이하의 소방 단기 합격자가 나오기도 한다. 이처럼 남은 3개월은 9급 소방공무원 수험생에게 있어 합격이냐, 탈락이냐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기간이라는 것.

소방공무원 특채 및 공채 수험생들은 수험 기간 및 학습 수준에 따라 합격을 위한 일정한 단계를 거치게 되고 현 시기에 접어들면 그 동안 습득한 기본 및 심화 이론을 토대로 문제풀이나 모의고사를 보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 한국소방사관학원의 소방공무원시험 홍보안내물 중 일부 캡쳐 / @김현욱 기자

이에 따라 소방공무원 학원 중 가장 많은 실강생을 유치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 소방사관학원이 30일에 이어 오는 2월 1일, 2월 2일 총 3번에 걸쳐 2015 소방공무원 대비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각각 신설동 본원, 대방 캠퍼스, 수원 캠퍼스에서 열리는 이번 모의고사에 참여할 경우 표본 집단을 통해 현재 자신의 수준을 점검할 뿐만 아니라 소방공무원 시험과목별 약점을 파악, 개선하여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소방공무원 인강이나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모의고사에 응시할 경우, 실제 시험장에서 느끼게 될 긴장감을 미리 경험하고 시험 당일 효과적인 시간 배분을 미리 따져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전국의 소방공무원 수험생이 참여하여 문전성시를 이룰 것으로 보여 수험가가 주목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방사관학원 홈페이지(www.kfs119.co.kr)를 참조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