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하반기 청년인턴 채용
상태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하반기 청년인턴 채용
  • 김현섭 기자
  • 승인 2014.11.06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은  소상공인 육성 및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이끌어나갈 창조적이고 유능한 인재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원서접수는 오는 1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10조의4 의해 설립된 공공기관이다.

모집직군은 청년인턴으로 주요 수행업무는 소상공인 육성 및 전통시장 활성화 행정업무를 수행한다. 근무지역은 서울을 포함해 경기, 전라도, 경상도, 청주에서 근무 할 예정이며 총 00명을 채용한다. 지원 자격 및 채용조건은 학력과 연령에 제한이 없다. 다만, 소상공인 육성 및 전통시장 상점가 활성화에 관심이 있는 자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직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다.

근무시간은 아침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하고 근무 기간은 주5일이다. 이 공단의 급여는 식비와 교통비를 포함한 월 130만원이며 4대 보험이 적용된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일부 화면 캡쳐 / @김현섭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계자는 "계약기간은 5개월이고 인턴종료 후 평가 등을 통한 무기 계약직으로 전환 가능하다"며 "전형방법은 서류전형을 걸쳐 면접전형을 실시하며 일반면접 및 심층면접을 통해 인턴을 선발한다"고 설명했다.

제출서류는 최종학력 성적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직업선호도 S형 결과표 1부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기타 우대 받을 수 있는 서류를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각 단계별 합격자 발표는 개별통지 또는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최종 임용 예정일은 2014년 11월 중순 또는 11월말이다.

위 관계자는 "응시인원 및 전형일정에 따라 임용일이 변동 가능하다. 제출된 서류는 비밀 보장하며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며 "응시 기재사항 및 제출된 서류에 허위사실이 있는 경우 입사를 취소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http://www.semas.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사노무팀(042-363-7542)으로 문의 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