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식 신림 우리경찰학원 ‘동방짐’서 체력 완벽 대비
상태바
기숙식 신림 우리경찰학원 ‘동방짐’서 체력 완벽 대비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4.07.0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상선수 출신 강사 지도 ‧ 센서 완비 등
전문가 구성, 체계적인 운동프로그램 설정

경찰인력 증원 및 경찰시험과목 개편 등 정부차원의 제도 변화로 경찰 수험생이 늘고 있는 추세다. 경찰직은 필기와 체력, 면접 등 전형별 요소의 점수를 합산해 최종합격자를 결정하게 되는데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필기 외 체력과 면접에서 고득점 하는 것이 이제는 필수가 돼 버렸다.

실제 지난 1차 시험에서 필기점수를 높게 맞았는데 체력 전형에서 평균 이하의 점수를 받아 고배를 마신 수험생이 있다는 게 경찰 수험가의 후문이다.

합산점수의 50%를 차지하는 필기는 물론 25%의 비중을 차지하는 체력점수도 최종합격 당락을 결정짓는 중요한 전형으로 꼽히고 있다. 이에 경찰 수험생들은 체력시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체력에서 반드시 고득점하겠다는 마음으로 시험에 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동방짐 근처 서울대 트랙에서 달리기 연습을 하는 수험생들.
기숙식 신림 우리경찰학원은 경찰 수험생들의 체력시험 만점을 책임지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 수험생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신림 우리경찰학원과 연계한 ‘동방 경찰체력짐’은 수험생 건강은 물론 전문가가 구성한 운동프로그램 설정으로 경찰 수험생의 체력시험 고득점을 도모하고 있다.

신림 우리경찰학원과 연계된 동방 경찰체력짐은 체지방측정기구와 선수용 웨이트트레이닝 기구로 경찰 수험생들에게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운동 커리큘럼을 정하고 있다.

동방 경찰체력짐은 다른 체력학원과 달리 소수정예를 고집한다. 다른 체력학원은 반당 약 40명~50명을 수용하나 신림 우리경찰학원과 연계한 동방 경찰체력짐은 10명 정도를 반으로 편성해 개별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반당 10명 내외 소수정예 교육
체력 46점…동방짐 다니고 합격!

또한 경찰 체력시험에서 개인별 기록차가 큰 100m, 1000m 달리기 종목의 원활한 준비를 위해 전직 육상선수 출신의 선생님이 차별화된 교육으로 수험생을 직접 지도한다. 동방 경찰체력짐 근처 서울대 트랙을 이용해 실전과 같이 한다는 게 특징이다.

▲ 팔굽혀펴기 종목을 위한 센서.
동방 경찰체력짐 수강생은 “서울대 트랙은 달리기 연습을 하는 더할 나위 없는 장소다. 일요일 하루 수업을 통해 기본적인 동작들과 운동방법을 설명해주고 코치해 준 부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동방짐에서 소수인원으로 맺어진 사람들과 체력 스터디도 자연스럽게 형성돼 정말 체력기간동안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었다. 동방에서 몇 달 동안 꾸준히 운동해나간다면 40점대 후반은 실현 가능한 점수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센서도 완비돼 있다. 경찰 체력시험에서 윗몸일으키기나 팔굽혀펴기, 좌우악력 등 종목은 실제 센서를 통해 진행되는 데, 동방 경찰체력짐은 수험생들이 이들 종목에서 완벽한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센서를 완비, 체력 대비에 최고의 조건을 만들었다.

동방 경찰체력짐 수강생은 “모든 센서 장비 갖추고 있고 시간도 오전반 저녁반 으로 나뉘어져 많은 인원으로 어수선한 분위기가 아닌 소수정예로 코치님과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진행되는 점이 좋다”며 “월‧수‧금 수업을 받고 수업 때 배운 부분을 화·목·토에 체력 동방식구들과 연습하고 센서를 수업 외의 시간에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기록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 윗몸일으키기 종목에 이용하는 센서.
경찰공무원 초청 강연, 합격노하우 전수
헬스장 이용 가능…건강과 체력을 한번에!

동방짐에서 체력준비를 한 후 지난해 경찰 2차 시험에 합격한 회원은 “처음엔 노량진에 있는 체육학원을 다니려고 했지만 많은 인원과 개인적인 돌봄이 적다는 기존 수강생들의 말을 듣고 근처에 있는 동방 경찰체력짐으로 등록을 하게 됐다”며 “동방 경찰체력짐의 체계적인 교육으로 체력에서 46점을 얻어 최종합격하는데 보다 수월할 수 있었다”고 말해다.

동방 경찰체력짐은 체력 종목 대비와 아울러 헬스장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수험생들의 상‧하체 근력운동을 하는데도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불필요한 지방은 없애고 체력은 기를 수 있도록 담당 매니저의 운동량조절 및 식단조절 등 조언도 수험생에는 힘이 된다.

▲ 윗몸일으키기 연습 중인 수험생.
동방 경찰체력짐은 본원에서 배출해낸 경찰공무원을 초청해 강연하는 시간도 마련, 생생한 정보를 통해 합격노하우를 전수받는 것은 물론 경찰 수험생의 사기진작과 동기부여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기숙식 신림 우리경찰학원 관계자는 “경찰시험에서 체력은 25%를 차지하지만 종합점수에서 필기 못지않게 중요한 과목이다. 우리 학원은 동방 경찰체력짐과 연계해 준비에 고득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내외적으로 제대로 된 환경과 시스템을 갖춘 곳에서 경찰 수험생들이 꼭 합격의 영광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숙식 신림 우리경찰학원에 대한 문의는 02) 888-0112로 하면 된다.

이인아 기자 gosilec@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