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공무원시험, 면접 준비 어떻게 해야?
상태바
경찰공무원시험, 면접 준비 어떻게 해야?
  • 공혜승 기자
  • 승인 2014.03.2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 CST, ‘경찰시험 면접전략 설명회’ 4월 19일 개최
‘필기시험 합격신고 이벤트’ 공모…같은달 25일까지

2014년도 1차 경찰공무원 채용 필기시험 합격자가 발표된 시점. 합격한 수험생들은 이제 다음 단계를 준비하는 데 몰두하는 분위기다.

이에 경찰공무원시험 교육 전문 학원 메가CST(대표 손성은)가 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4월 19일 오후 2시 메가 CST 노량진캠퍼스에서 ‘경찰공무원시험 면접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1․2부로 나눠 진행되며 먼저 1부 강연에서는 면접의 기초가 되는 자기소개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한 면접 준비요령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2부 강연은 최근 경찰공무원 면접시험 출제경향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대비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 ‘경찰공무원시험 면접전략 설명회’는 경찰대 및 경찰 출신 강사들이 면접시험과 관련한 각종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짚어주기 때문에 경찰공무원시험 합격의 최종관문인 면접 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동경 메가CST 노량진캠퍼스 원장은 “필기합격생 중 최대 50%가 면접에서 떨어진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면접에도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역대 합격생들의 사례 분석을 토대로 최종 합격을 위한 면접전략을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4월 18일까지 온라인(www.megacst.com)으로 신청하면 되며 참석자 전원에세 ‘면접기출 모음집’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메가CST는 2014년도 1차 경찰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필기시험 합격신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5일에 치러진 2014년도 경찰공무원 필기시험에 합격한 수험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수험생들은 오는 4월 25일까지 메가CST 사이트 내 관련 게시판에 본인의 필기시험 과목별 점수와 합격수기를 기입한 후 신청하면 된다.

메가CST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수험생들에게 도너츠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며 그 중 합격수기 심사를 통해 우수 합격 신고자 총 10명을 선정, 면접 인강 20% 할인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된 최종 명단은 이벤트 종료 후 7일 이내에 메가CST 사이트를 통해 공지된다.

공혜승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