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지방해양경찰청 하반기 해양경찰공무원 채용 원서접수
상태바
동해지방해양경찰청 하반기 해양경찰공무원 채용 원서접수
  • 법률저널
  • 승인 2012.08.20 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지방해양경찰청 하반기 해양경찰공무원 채용 원서접수

경찰관 175명과 일반직 20명 등 195명 선발


 

동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충규)은 하반기 해양경찰공무원 채용원서접수를 8월 16일부터 31일까지 16일간 인터넷과 전국 지방해양경찰청 및 해양경찰서 민원봉사실을 통해 받는다.

하반기 채용에서는 공채 및 해양경찰학과, 전투경찰순경 특채, 항공 조종사 등 경찰관 175명과 일반직 20명 등 총 195명을 선발한 예정이다.

해양경찰이 하는 업무는 해양사고 발생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구조활동을 하고 안전한 해상관광, 레저활동이 보장될 수 있도록 해상교통 안전관리를 한다. 그리고 해상범죄 예방, 단속을 통해 바다의 질서를 유지하고 해양오염 감시활동과 오염사고예방에 힘쓴다. 해상오염물질 유출의 철저한 예방과 방제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국제성 범죄 실태를 파악하여 해상밀입국 단속 등 국제해상범죄에 대응한다.

해양경찰청(청장 이강덕)은 2012년 상반기 정부업무평가 ‘민원만족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국무총리실 주관으로 실시한 40개 중앙행정기관에 대한 정부업무평가에서 가장 높은 90.73점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고객만족 민원 서비스 우수기관임을 입증했다. 또한 해양경찰청 핵심과제인 독도와 이어도 경비, 그리고 불법조업 및 해양범죄에 대한 단속강화 등이 외교안보분야 우수과제로 선정됐다.

많은 국민들의 성원과 지지를 받는 해양경찰공무원을 선발하는 이번 채용에서는 해양경찰 업무특성을 고려해 공채 필기시험 과목에 해사법규를 도입했고 내년부터는 수상인명구조 자격증 취득자의 면접 가산점 비율을 상향하는 한편, 수영 가능자에 대한 가산점도 부여하고 있어응시자들은 달라지는 채용 방법을 꼼꼼히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이번 채용을 통해 미래 바다영토 확정에 따른 함정 및 항공기 운용 인력을 확보할 예정이며, 9개월간 신임교육을 통해 일선 현장에 배치할 계획이다.

채용분야, 자격요건, 시험일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경찰청 홈페이지와 행정안전부 나라일터에 게시된 ‘2012년 제2회 해양경찰공무원 채용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원서접수는 해양경찰채용사이트 (http:// uwayapply.com)를 통해 16일부터 가능하다.

 임지영 기자 desk@lec.co.kr

                 

<법률저널공무원 http://gosi.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