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6주년 여경창설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제66주년 여경창설 기념행사 개최
  • 법률저널
  • 승인 2012.07.1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6주년 여경창설 기념행사 개최

유공 여성경찰관 특진 임용 및 표창 수여

 

경찰청은, 지난7월 2일 경찰청 13층 대청마루에서 김기용 청장 등 경찰지휘부, 경찰청 여경 및 재향경우회 여경회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6주년 여경창설 기념식을 가졌다. 여경창설 기념식에서 김기용 청장은 사회적 약자 보호 및 경찰업무 발전에 기여한 유공 여성경찰관 특진 임용 및 표창을 수여했다.

범인검거 실적 등 수사공적이 뛰어난 서울청 광역수사대 김미정 경위와 경기청 의왕서 오은영 경장은 각각 경감과 경사 특진이 되었으며, 특히 김미정 경위는 으뜸여경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김기용 경찰청장은 기념식에서 아내이고 어머니이자 대한민국 치안을 담당하고 있는 경찰관으로서 경찰 각 기능에서 각자의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전국 여성경찰관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최근 아동.청소년.여성.장애인을 위한 치안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섬세하고 세심한 여경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하고 여성경찰관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신명나게 일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경찰청은 현재 7.0%인 여경비율을 향후 10%인 1만여명까지 늘려 여경의 역할을 확대하고, 여경 근무 환경의 개선을 위해 직장보육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