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발탁승진 기준은?
상태바
서울시, 발탁승진 기준은?
  • 법률저널
  • 승인 2010.08.30 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행복증진에 기여한 공무원 공로 인정


 

서울시는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 시민들의 행복증진에 기여한 공무원을 발탁 승진했다.

이번 인사에서 발탁 승진한 김현숙(행정7급)씨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복지정책과에서 근무하면서 서울형 복지의 대표 시책인 ‘희망플러스/꿈나래 통장’의 사업 대상을 3만 가구로 확대 추진하였으며, 올해 서울시가 UN공공행정상에서 공공서비스 전달개선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승진내정 됐다.

기술심사담당관 황원근(토목7급)씨는 배수성 아스팔트 포장용 빗물받이 받침개발을 제안하여 2006년 하반기 공무원제안 동상을 수상했다. 강우시 도로포장내 배수단면적 부족에 따른 우수정체 문제점 해소를 위한 배수 스크린을 제안했고 실제로 2007년 자하문길 등 5개 노선 193개소에 적용했으며 현재까지 도로교통사업소와 SH공사 등에서 계속 적용 중에 있다.

성동구청 토목과에 근무하는 오헌(토목7급)씨는 다목적 제설차량을 개발하여 올 상반기 창의 실행 서울시 우수상을 수상했고 지난해 자치구 창의행정 우수사례로 성동구가 서울시 최우수구 수상의 영예를 얻는 데 기여했다. 또한 지하용수를 이용한 실개천 및 수경시설 조성, 왕십리길 디자인서울거리의 화강판석 시공법 개선 등을 통해 약 45백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서울시는 ’08년부터 승진기간을 최대 5년여까지 단축하는 Fast Track(인사고속도로)을 도입, 승진인사 때마다 성과와 역량 중심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낸 유능한 공무원을 우대하여 공직사회 내부의 경쟁과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김의승 서울시 인사과장은 “서울시는 시민고객의 행복증진에 앞장 선 공무원이 인정받을 수 있는 인사운영시스템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명훈 기자 http://gosi.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