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 법학입문(로스쿨을 위한)
상태바
신간안내 - 법학입문(로스쿨을 위한)
  • 법률저널
  • 승인 2010.01.29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돈 저 / 법문사 / 321쪽 / 28,000원

 

법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지난 12년간 입문서로 널리 읽힌 「법학입문」이 「로스쿨을 위한 법학입문」으로 새롭게 모습을 바꿔 출간됐다.


그동안의「법학입문」이 공법, 사법, 형사법, 소송법 등 기초적인 법 분야의 핵심제도만을 대상으로 법이론적·법사회적 논의를 전개했다면 이번에 나온「로스쿨을 위한 법학입문」은 기초법 분야 외에도 다양한 전문법 분야와 형사법 분야의 분석이 더해져 내용이 확장, 보완됐다.

이는 그동안 저자의 연구가 확장되면서 축적된 결과물이다.


또한, 이번 개정판에서는 시사문제와 전문법의 문제가 교차하는 주제들을 중심으로 Q&A 53개를 마련해 배치했다. 이 문제들은 로스쿨 입학준비생과 재학생뿐 아니라 학부의 법학과 학생들, 그리고 실무법조인에 심층적인 이론적 관점과 실천적으로 유용한 정책적 관점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다.

 

신민법강의
송덕수 저 / 박영사 / 1,920쪽 / 55,000원

 

민법 전체를 체계적으로 해설하는「신민법강의」3번째 개정을 거쳐 출간됐다.


제3판에서는 지난 개정판보다 내용이 더욱 충실해졌다.


먼저, 부동산의 점유 취득시효, 예금주, 연명치료 중단 등 제2판 이후부터 최근까지 나온 중요 판례를 빠짐없이 소개해 설명했다. 또, ‘실화책임에 관한 법률’, ‘자동차 등 특정동산 저당법’ 등 최근 새로 제정되거나 개정된 관계 법률도 반영했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서는 최근 사법시험의 경향을 고려하고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이 향후 변호사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판례를 선별하고 설명하는 노력이 이루어졌다. 이를 위해 민법 외 민사소송법, 민사집행법, 상법과 관련된 판례 가운데 의미 있는 것을 정리해 담았다.


이외에도「신민법사례연습」제2판에 새로 추가된 11개 문제 중 5개의 문제와 목차를 수록했다.


전체 목차를 모두 한글로 기재, 목차로 공부하는 독자들에 편리성을 제공한 점, 소제목을 많이 붙이고 제목들이 눈에 잘 띄도록 한 점은 초판부터 눈에 띄는 이 책의 장점이다. 허윤정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