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정부 차원에서 로스쿨 졸업생 취업대책 ‘꿈틀’
상태바
범정부 차원에서 로스쿨 졸업생 취업대책 ‘꿈틀’
  • 법률저널
  • 승인 2010.01.0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총리실·관련부처, 우수인력 활용방안 모색 시작


2012년부터 연 2천여명의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졸업생들이 변호사시험을 거쳐, 사회 각계로 진출할 예정인 가운데 범정부 차원에서도 이들의 취업을 위한 대책을 강구하기 시작해 주목된다.


지난해 말 국무총리실은 법무부, 교육과학기술부, 기획재정부, 외교통상부 등 관계 당국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로스쿨 인력 활용을 위한 관계기관 회의’를 가진 것.


국무총리실 일반행정정책관실의 한 관계자는 “작년 말에 로스쿨 관련 유관부처 관계자들이 모여 2년후부터 배출될 로스쿨생들의 취업과 관련된 대책을 논의한 바 있다”면서도 “아직은 논의의 시작단계일 뿐이다”고 6일 설명했다.


이같은 국무총리실을 중심으로 한 범 정부차원에서의 로스쿨 졸업생 취업 대책 논의 착수는 로스쿨 도입으로 우수한 인력들을 대량 쏟아져 나옴에 따라 이들을 사회적으로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와 직결된다.


위 관계자는 “각 관련부처 실무차원에서의 현황 파악을 위한 아이디어 회의였을 뿐”이라며 “향후 대책 및 진행과정은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논의를 시작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여러 아이디어가 거론된 가운데, 특히  각 부처 법률 담당자로 이들을 우선 채용하는 방안 등도 논의 됐다. 이는 졸업생은 행정 분야에서 능력을 쌓을 수 있고 채용 부서로서는 질 높은 법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데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이성진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