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로스쿨 심층면접
상태바
[신간안내]로스쿨 심층면접
  • 법률저널
  • 승인 2009.08.27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남기·김종수 저 / 법률저널 / 617쪽 / 30,000원

 

2010학년도 법학전문대학원 입학을 위한 첫 관문인 법학적성시험(LEET)이 지난 23일 치러졌다. 법학적성시험이 끝났지만 상당수 대학들이 올해 입시 전형에서 심층면접 비중을 지난해보다 높일 계획이어서 이제 수험생들은 이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작년도 로스쿨별 심층면접 문제와 모범 답변 및 출제 가능한 쟁점별 예상 질문을 통해 심층면접에 대비할 수 있는 교재가 때를 맞춰 출간됐다.


본서는 다양한 보충자료와 관련사례, 관련법령과 판례 등을 학습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실제 면접에서 출제 가능한 추가질문에도 대비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실전감각을 기르도록 하기 위해 질문과 답변, 추가질문 형태로 구성했다.


저자는 “실제 면접에서는 다양한 사회현상을 바라볼 수 있는 체계적인 기준과 법적인 접근능력을 평가하기 때문에 법이 지키고자 하는 가치를 균형감 있게 적용할 수 있는 종합적인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책머리에서 조언한다.
법철학, 법사회학, 정치, 인권, 사회, 경제, 범죄와 형벌 등 출제 가능성 있는 영역을 심도 있는 학습이 되도록 엮은 본서로 리갈마인드와 시사상식까지 잡아보자.


주제별 질문에 대한 사례답변을 참고하면 완성도 높은 응답 준비에 도움이 될 것이다.

 


허윤정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