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로스쿨, 지역 중소기업과 MOU
상태바
아주대 로스쿨, 지역 중소기업과 MOU
  • 법률저널
  • 승인 2009.07.0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법무 전문 법률가 양성을 특성화하고 있는 아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이 특성화 교육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아주대 로스쿨은 1일 “지난 6월 30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경기도지사, 경기도상의연합회장, 아주대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중소기업의 법률문제를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중소기업 법률서비스’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중소기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법률서비스 여건이 열악한 도내 중소기업들의 ‘법률 갈증’을 해소하기 위함이다.


각 지역 상공회의소에 도내 중소기업이 법률상담을 의뢰하면 경기도는 무료법률상담소와 기업SOS팀을, 아주대학교는 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법무센터를 활용해 중소기업의 법무 애로를 해결하는 방식이다.

 

이 과정에서 아주대 로스쿨 원생이 기업-도-대학을 잇는 메신저 역할을 하게 된다. 3~5명의 원생이 각 지역 상공회의소에 명예직원으로 위촉돼 학기 중에는 주 1회, 방학 중에는 주 2~3회 상의를 방문, 기업을 직접 방문하기도 하고 중소기업이 안고 있는 법률문제를 검토하고 도와 대학에 보고하는 일을 한다.


접수된 법률문제들은 사안에 따라 경기도 무료법률상담소나 아주대 중소기업법무센터 등을 문제를 해결하고 여기에 로스쿨 학생, 교수들이 적극 관여하게 된다.


이것이 가능한 것은 대기업 재직자, 공기업 재직자 등의 직장경력자들이 대거 입학한데다 이들을 지원하는 법학교수단 중에는 공인회계사, 미국변호사, 변리사, 변호사, 세무사 등의 전문 자격증 소지자도 많기 때문이라는 것이 학교측과 도의 설명이다.

 

 

허윤정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