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LEET
상태바
[신간안내] LEET
  • 법률저널
  • 승인 2009.06.1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안내] LEET 추리논증 - 이론과 실전

 

김우진 저 / 박문각 / 476쪽 / 25,000원

 

내년도 입학을 위한 법학적성시험이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김우진 강사가 도서출판 박문각을 통해 추리논증 영역을 대비하기 위한 수험서를 냈다. 본서는 추리논증 영역의 형태별 분류에 따라 이론과 기출 및 실전문제로 구성됐다.

 

또 문제의 핵심을 명쾌하게 짚어주는 정확하고 충실한 해설도 함께 담고 있어 LEET 입문자에게도 유익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LSAonline.co.kr에서 동영상 강좌도 함께 개설해 시청각적 학습 효과도 배가 되도록 했다. 교재 구매자에겐 LEET 동영상 강의 7만원 할인쿠폰도 증정된다.
 


[신간안내]LEET 논술

문제은행세종, 논리와비판연구소 저 / 논리와비판 / 15,000원

 

법학적성시험 시험에서 비중있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논술이다. 이에 대비해 문제은행제종 논술팀이 집필하고 논리와비판연구소와 문제은행 세종이 기획·검토해 LEET 논술 교재를 출간했다.


현재 입시 전형에서 LEET 논술의 출제는 교육과정평가원에서 하되 채점은 지원한 각 로스쿨에서 맡고 있다. 따라서 출제자와 채점자가 일치하지 않는 운영시스템의 약점이 있다는 것. 이같은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한 구체적인 책이 출간되어야 한다는 것이 수험생들의 요구이다.


본서는 이같은 요구에 수용하고 또 수험생을 위해 단계별로 접근할 길을 제시하고 있다. 우선 논술에 대한 기본이해를 바탕으로 기출문제를 철저하게 분석하여 LEET 논술 시험의 성격을 충분히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나아가 유형별 훈련을 통해서 능력을 극대화하고 또 실전 문제를 통해 적응력을 기르는 과정을 밟도록 했다.


저자들은 “무엇보다 논술은 텍스트를 꼼꼼히 읽고 이를 평가해보고 자신의 견해를 써보는 과정을 자주 밟지 않고는 대비하기 어렵다”며 “머리로 준비하지 말고 손으로 준비하는 과정을 밟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상연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