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각 로스쿨 학원 ‘설명회’ 붐
상태바
연말, 각 로스쿨 학원 ‘설명회’ 붐
  • 법률저널
  • 승인 2008.12.1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LEET 대비 및 선행학습 개강 등
제주대 직능원, 학원강좌수강 4명 합격


로스쿨 정시 합격과 연말이 다가 옴에 따라 수험가도 내년 로스쿨 입학 대비 강좌를 마련, 홍보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강남 합격의 법학원은 20일 오후 로스쿨 설명회를 갖고 다양한 정보 제공과 함께 수험생 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미 글로벌로스쿨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현직 변호사들로 구성된 강사진들의 법학선행학습 설명회가 있었다.


메가로스쿨 강남본원은 20일 오후  ‘로스쿨을 꿈꾸다’ 저자 이은영 교수(한국외대 로스쿨)와 현직 변호사, 군법무관을 초대해 로스쿨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로스쿨아카데미’에서 확장 이전한 ‘서울로엠디아카데미’(Seoul LawMD Academy) 역시 20일 확장 개원 기념으로 로스쿨 합격전략 설명회를 갖는다. 이 학원은 서울대, 고려대 등 각 로스쿨별 합격생들이 전하는 생생한 공부방법 및 수험노하우도 함께 전할 예정이다. 아울러 22일부터 법학선행학습 강좌도 개강한다.


한림유레카로스쿨아카데미 강남캠퍼스는 27일 로스쿨 입학설명회를 갖는다. 로스쿨과 LEET에 대한 이해와 입학준비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 로스쿨 졸업 후 진로에 대한 현직변호사와의 대담 기회도 제공한다.


이미 선행학습을 진행 중인 베리타스법학원은 20일 오후 2010학년 로스쿨 2기 수험생을 위한 LEET 모의진단 TEST를 실시, 수험생들에게 실력 수준을 사전에 가늠케끔 했다.


본지 필진 노환기 전문강사 역시 20일 오후 한겨레교육문화센터에서 로스쿨 LEET 학습전략 설명회를 갖는 등 로스쿨 전문 학원들의 설명회가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개최되고 있다.


12월 6일 설명회를 가졌던 LSA로스쿨아카데미는 내년도 LEET 대비 겨울방학 기본종합반 및 기획특강을 29일부터 개강하고 선행학습 강좌도 내년 1월 5일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7월 로스쿨법 통과와 동시에 생성되기 시작한 이들 로스쿨 전문학원들의 온·오프라인을 통한 역할을 경시할 수 없다는 분석이다.


수험생 한모(33)씨는 “로스쿨별로 평가항목들이 LEET, 학부성적, 영어, 면접(서류) 등으로 대별되지만 어느 하나가 취약할 수 있다”며 “LEET 추리영역에 취약해 올초부터 수강했는데 만족할 만큼 실력이 상승하고 있다”며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이들 학원을 거쳐 간 합격생들은 상당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모 학원 관계자는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의 로스쿨에 합격한 수강생들이 제법된다”며 “수강 경험을 애써 감추려는 경우가 있지만 현실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기 위해 학원을 거쳐 가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고 귀띔했다.


LSA 로스쿨아카데미에 따르면 제주대 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여 실시한 LSA 로스쿨아카데미 완전정복프로그램 4개월 집중 육성 인터넷 개강반을 이용한 제주대 재학생 및 졸업생, 도민 수강생 17명 중 로스쿨에 4명이 합격했다.


제주대 직능원 이상원 행정실장은 “전국 대학교 최초로 LEET 인터넷동영상반을 개강한 결과가 이렇게 놀라운 성과를 가져오게 돼 기쁘다”며 “주말 구분없이 열심히 따라 준 수험생들과 직능원 직원들에게 감사한다”고 전했다.

이성진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