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PS, 특별시험 시행한다”
상태바
“TEPS, 특별시험 시행한다”
  • 법률저널
  • 승인 2008.09.05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0일 실시, 8일~12일 접수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입학을 위한 TEPS 특별시험을 시행한다. 서울대 법과대학은 지난 1일 본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이같이 공지했다.


접수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서울대 법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접수 가능토록 링크를 해 둘 예정이다. 시험은 20일 치러지며 오전 9시 30분까지 입실해야 한다. 다만 장소는 접수마감일 이후에 공지된다.


이는 지난 4월 서울대학교 로스쿨 입학전형설명회를 통해 서울대 로스쿨 진학을 위한 특별시험을 예고했고 다만 서울대 언어교육원의 사정에 따라 미시행 또는 일정변경의 가능성을 미리 공지한 결과물이다.


최근 본보(56호)와의 통화에서 서울대학교 관계자는 9월 7일이 정기시험인 만큼 특별시험의 실익을 따져 실시여부를 면밀히 검토하되, 혹 실시할 경우에는 정기시험이 치러진 이후에 실시해 입학전형에 유효하게 성적을 제출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전한 바 있다.


이번 시험은 서울대 로스쿨입학을 위한 특별시험인 만큼 서울대 법대가 주축이 되어 실시하되 누구나 응시는 가능하다. 다만 특별시험의 특성상 통용되는 성적으로는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타 로스쿨 입학전형을 위한 성적으로는 무익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


참고로 서울대 로스쿨 입학을 위한 공인영어성적은 TEPS 701점 이상 또는 TOEFL CBT 227점 이상, TOEFL iBT 86점 이상, TOEFL PBT 567점 이상이어야 한다. 이는 지원 자격으로 합격·불합격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되고 점수가 높을수록 가산점을 부여하지는 않는다. 다만 영어능력이 특별히 뛰어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만 기타 항목의 종합평가에서 고려될 수 있다.
이성진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