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법학전문도서관 신축 기공식’ 거행
상태바
강원대, ‘법학전문도서관 신축 기공식’ 거행
  • 법률저널
  • 승인 2008.08.14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1층·지상 4층, 열람실 및 컴퓨터랩실 다용도

 

강원대학교(총장 권영중)는 지난 13일 오후 법과대학 뒤편에서 ‘강원대학교 법학전문도서관 신축 기공식’을 거행했다.


지난 1월 로스쿨 선정 1차 실사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로스쿨 예비인가를 획득한 강원대학교는 20일로 예정된 2차 실사와 이번 달 말 최종 선정을 앞두고 로스쿨 최종 유치와 우수한 법학전문인재 양성을 위하여 교수 신규 채용 및 관련 교육·연구시설 확충 등의 다양한 준비활동을 해 왔다.


이번에 신축되는 법학전문도서관도 법학전문대학원 개원과 법학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필수 교육시설로 그 동안 강원대학교는 법학전문도서관 건립을 위한 치밀한 준비를 거쳐 현재 법과대학 뒤편에 부지를 마련하고 이번에 첫 삽을 뜨게 됐다.


법학전문도서관은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3,284.85㎡의 규모로 지어지며 다량의 법학전문 도서를 보유할 수 있는 장서실과 열람실을 비롯하여 컴퓨터랩실, 멀티미디어실, 다목적회의실 등의 다양한 교육·연구시설이 마련되어 최고의 법학전문인재양성에 큰 밑거름이 될 전망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한석용 법학전문대학원유치위원장과 최현섭 前 총장 등 외빈과 권영중 총장을 비롯한 학교 보직교수 등 40여명이 참석, 강원대의 로스쿨 최종 선정을 기원하면서 다시 한 번 강원도민들의 뜨거운 응원과 격려를 당부했다. /이성진 기자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