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적성시험, 이렇게 준비하라!
상태바
법학적성시험, 이렇게 준비하라!
  • 법률저널
  • 승인 2008.04.2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준비안내서 내놔


로스쿨 입학 전형에서 절대적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LEET(법학적성시험)에 대해 준비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21일 LEET홈페이지(http://leet.or.kr)를 통해 ‘법학적성시험 이렇게 준비하세요’라는 안내문을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자료 8면)


안내문에는 LEET의 기본성격과 영역별 평가 목표, 출제 방향, 평가틀 및 학습 방법을 구체적으로 담고 있다.


▲언어이해는 “의사소통의 기초적인 소양으로서 어휘·어법 능력을 기르고, 다양한 글을 읽어 독해 능력을 길러야”하고 ▲추리논증은 “세부 전공지식 보다 일상적 소재와 다양한 학문분야의 소재를 활용하므로 평소에 폭넓은 독서를 하는 것이 중요”하고 “다만, 단락별로 요약하여 압축적으로 정리하는 습관을 들여야”한다고 안내하고 있다.
▲논술 영역은 크게 제시문 및 논제에 대한 분석 능력과 사고를 언어로 풀어내는 구성력을 평가하는 만큼 “분석 능력은 평소에 풍부한 독서 체험을 쌓아야”하고 “구성 능력은 논리적 글쓰기 경험의 축적이 필요”하다고 학습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향후 LEET 일정과 관련, 위 평가원의 한 관계자는 “구체적으로 정해진 바는 없지만 8월경에 실시될 것으로 보인다”며 “5월 공고, 6월 접수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 이성진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