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만의 악필교정 클리닉-3
상태바
최재만의 악필교정 클리닉-3
  • 법률저널
  • 승인 2007.08.1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만
악필글씨교정노트의 저자
국내최초 글씨교정선틀 개발 한글,한자,숫자,영어교정 특허청등록
현 글씨교정 편집자문위원
현 각 초,중,고교 글씨교정 전문강사
현 신세계문화센터 글씨교정클리닉 강사
현 합격의법학원 강사
현 바른글씨 대표 www.glssi.com

 

악필교정은 글씨를 교정하는 글씨 교정선이 없으면 어렵다

 

흉한 글씨체를 빠른 시간에 교정하려면 글씨 교정선을 이용해서 글자를 올바르게 습관화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빈 칸에 글자를 그대로 베껴 써서 습관화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다.


쓰기교본의 보기문장을 보고 빈칸에 그대로 베껴 쓰는 글씨는 글자의 크기를 제대로 습관화가 되는지 올바르게 썼는지 글자의 균형이 맞는지 확인할 수가 없으며 같은 글자의 크기도 제각각 달라 바른 글씨의 형성이 어렵다.


쓰기교본에 글씨교정선이 있으면 교정선을 따라 글자를 쓰기 때문에 글자를 바르게 잡아주고 일률적인 글자와 균형 있는 짜임새로 크기가 형성되어 습관화가 쉽고 빠른 글씨교정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글씨교정의 빠른 방법을 위해서는 처음에는 고딕계열의 조금 딱딱한 글씨체를 경사방향으로 글씨를 크게 써서 큰 글씨에서 선긋기 연습과 글씨체를 동시에 해결하고 점차로 글씨의 크기를 줄여 나가면서 부드러움만 더하면 깔끔한 실전필기체의 일반문장으로 아주 쉽게 교정이 될 수 있다. 고딕계열의 기본글씨체를 정확하게 자음과 모음의 위치크기와 기본원리의 습관화가 되도록 한 달 정도 매일 써서 익히는 것이 좋다.


그리고 습관화가 된 기본글씨체에 약간만 부드러움을 주면 글씨속도는 더욱 더 빨라진다.


처음부터 궁서체의 곡선이 들어간 글씨를 쓰다보면 흐트러진 글씨로 변형이 올수가 있어 좋은 방법이 되지 않는다.

 

악필을 바로 잡아주는 글씨교정선의 중요성을 직접 확인해 보고 기존교재의 방식과 악필글씨교정노트교재의 글씨교정선틀의 방식을 직접 써보고 체험해 보자

 

기존교재의 방식
다음은 기존교재의 보기 문장을 따라서 써 봅시다.


그림 11


기존교재의 교정방식은 보기 문장을 보고 빈칸에 글자를 그대로 따라서 베껴 쓰는 방식으로
직접 써보면 같은 글자인데도 글씨 크기가 모두 다르고 일정하게 쓸 수 없으며 한글의 기본원리인 자음과 모음의 크기를 제대로 정해주지  않기 때문에 이대로 습관화가 되면 일반문장에서의 예쁜 글씨가 나올 수 없다.

 

글씨교정선틀 방식
다음 악필글씨교정노트의 보기 문장을 따라서 써 봅시다.


그림 12


직접 글씨 교정선을 따라 써보면 글자를 모두 같은 크기로 쓸 수 있기 때문에 글자의 짜임을 그대로 습득이 되어 일반문장을 쓸 때도 글자의 크기가 일정하여 바른 글씨가 나올 수 있다. 글씨교정선의 크기를 점차로 줄여나가면서 쓰면 쉽게 교정이 되는 것이다.


(바른 글씨의 악필글씨교정노트는 글씨교정선틀을 개발하여 학교대상으로 실험결과 검증된 교재로 특허청 노트용지로 등록과 특허청 특허출원이 되어있는 교재임)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