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경력 신임 사무관, 국립공원 봉사활동 진행
상태바
민간경력 신임 사무관, 국립공원 봉사활동 진행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4.03.2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 가치 함양 위해 올해 처음 포함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민간경력으로 공직에 입직한 신임 사무관들이 2박 3일 일정으로 국립공원 봉사활동을 펼쳤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김채환)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경북 영주시 소백산국립공원에서 제69기 신임관리자과정(경력경쟁채용)에 참가하는 54명의 신임 사무관들이 훼손지 복원 활동과 자생식물 증식장 참나무류 분갈이 등 국립공원 보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가에 대한 헌신과 국토에 대한 사랑 등 공직 가치를 현장에서 체득하기 위해 국립공원 봉사활동이 올해 처음 포함됐다.

신임 사무관들은 국립공원 자원보전과 환경보호를 위한 훼손지 복원 등 봉사활동과 국립공원 특화 프로그램인 소백산국립공원 자연해설 및 생태탐방원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해 정책 현장인 국토에 관심을 갖고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봉사에 참여한 김훈희 신임 사무관은 “국립공원 봉사를 통해 공직 가치를 내재화하고 국토 사랑의 마음을 깊이 가질 수 있게 됐다”며 “작은 활동으로 볼 수 있지만 아름다운 자연환경 보호와 국토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간경력으로 공직에 입직한 신임 사무관 54명이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봉사활동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국립공원 훼손지 복원활동으로 과수목 제거를 하고있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국가인재원 김명근 신규자교육과장은 “봉사활동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임 사무관들이 앞으로도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책임있는 국가관과 애국심을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2월부터 공직가치, 지도력(리더십) 프로그램을 포함해 9주간 진행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