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의 비밀을 찾았습니다만 37 / 국가직을 50일 앞두고 우리의 다짐입니다
상태바
합격의 비밀을 찾았습니다만 37 / 국가직을 50일 앞두고 우리의 다짐입니다
  • 이유진
  • 승인 2024.02.1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일기도 라이브에 참여하고 있는 분들의 50일 다짐 중 발췌하였습니다.

· 제 합격까지 48일 남았다고 생각합니다:) 난 어차피 합격할거고 난 노력하면 이루는 사람이라고 확신합니다!

이제까지 달려온 부분 중에 후회되는 순간도 있지만 지금 남은 시간에 모두 보완하면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뒤가 아닌 앞을 보게 되더라구요!ㅎㅎ

100일부터는 굉장히 불안하고 초조했었는데 하루하루 나는 지금 내가 몰랐던 다섯과목의 구멍을 하나씩 채워가면서 합격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생각하니 마음도 안정되었습니다.
 

저는 남은 시간 심리적 불안감과 걱정을 해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하루에 한 번씩 쉬는 시간에 시험때 문제 술술 푸는 상황, 필기합격 문자 받은 순간, 최종합격 후 부모님께 전화드리는 순간을 상상합니다.

그리고 안다고 착각했던 부분들을 찾아내서 남에게 설명할 수 있는 정도인지 스스로에게 설명해보면서 다시 재확인하고 있습니다. 결국 시험장에서는 그때 아리송했던 부분들이 제 발목을 잡을 거니까요!

특히 음식, 수면 등 컨디션에 영향을 미치는 행동들도 조심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백기멤버들 모두 파이팅!!

· ‘자신이 원했던 형상 내지는 상태를 획득하는 것을 두고 나는 성숙이라고 말하겠다. 그리고 행복은 성숙한 인간이 되는 모든 과정의 연속이다. 따라서 성숙한 인간이 되어가는 상태와 과정도 행복이다. 행복이 인간의 목표라고 한다면,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모든 순간은 이미 행복이다.’ - 쇼펜하우어 아포리즘, 당신의 인생이 왜 힘들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50일 동안에도 많은 감정 변화가 있을 텐데 ‘나는 합격으로 가는 행복한 과정에 있고 성숙해 지는 과정에 있다!’라고 생각하기! 다들 오늘도 파이팅 !

· 디데이가 다가올수록 갑자기 울렁거리듯 불안해질 때 "나에겐 약속의 9회가 있어"라고 항상 되뇝니다. 지금 모의고사 점수가 시험장 점수를 결정 짓진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열심히 해왔고 우울하다고 그 핑계로 나태해지지 않고 나아간다면 해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야구에서 약속의 9회가 있듯이 우리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오늘 해야 할 일을 묵묵히 해나간다면 점수의 역전이 일어날 것이라고 믿어요! 같이 힘내요! 파이팅!

· 대추가 저절로 붉어질 리는 없다. / 저 안에 태풍 몇 개 천둥 몇 개 벼락 몇 개

제가 좋아하는 시예요!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모의고사 위주로 공부 하는데 그때마다 익어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꾸준히 공부해서 탐스러운 성과를 내겠습니다! 다들 파이팅!

· 살림+육아+공부 세 가지를 모두 해내야 하지만 최대한 시간을 쪼개고 힘을 쏟아 완주할 수 있는 엄마가 되겠습니다! 아이들에게 자랑스러운 엄마로서, 엄마가 노력하는 사람이라는 것, 그리고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것을 보여주자! 아자아자 파이팅!

· 잘하고 있나? 이게 맞나? 매일 드는 의구심에 힘들었는데 좋은 점수 받아서 ‘잘하고 있으니 조금만 더 버텨라’라는 응원을 제 스스로에게 꼭 전해주고 싶어요 :) 항상 노력에 비례한 점수가 나오지 않았다고 세상을 탓했고, 제 노력만큼은 부정당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운이 나빴다는 말로 불합격을 합리화 해왔지만! 올해만큼은 제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을 만큼 노력해서 꼭 목표하는 점수 받아올거예요!!!

· 국가직 시험 48일 앞둔 지금, 내가 공부할 내용이 아직도 많다는 것에 불안하고 조바심이 들어 잠 못 이루고 아프기도 했다. 하지만, 이를 담대하게 받아들이고 하루하루 계획대로 꾸준하게 성실히 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지금껏 난 이렇게 해 왔으니, 두려워하지 않고 난 된다는 자신감으로 마지막에 웃도록 노력해야겠다. 파이팅!

· 50일이라는 숫자가 갑자기 조급한 마음이 들게 하지만 차근차근 부족한 부분을 찾고 채우자는 마음으로, 어제의 나보다 나아졌는지에 집중하면서 합격하는 날까지 파이팅 할 거예요. 그리고 반복되는 수험 생활, 자기 연민에 빠지지 말고 "내가 이렇게 끈기 있고 노력할 줄 아는 사람이구나!"라며 자존감 자신감 채우고 공부하기!

· 나는 나자신을 잃지 않고 할 수있다고 굳게 믿고 하루하루 해야할 일들을 완수 또 완수하여 완주할 날까지 합격할 공부를 할것이다. With 유진쌤 커리

· 50일은 결코 짧지 않다! 그동안 달려왔는데 남은 50일이 별거냐, 못할 것도 없다!

나는 할 수 있고 해낼 수 있다! 주눅들지 말고 당당해지자!

3.23일 벚꽃 흩날리기 시작하는 날이 나의 봄날도 시작되는 날이다.

·

박영철(영철 공방) 합격생 멘토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3관왕
現 유튜브 채널 영철공방 성인고시 컨설턴트
    노량진 청년 일자리센터 특강 강사
前 난공불락(現메가공무원), 공단기 근무

이유진 
現 메가공무원 국어 대표 강사
前 박문각남부고시학원 국어 전임 강사
    KG패스원 국어 전임 강사
    서경대학교, 홍익대학교, 웅지세무대학교 출강
    비타에듀, 이투스청솔, 메가스터디 언어영역 강사
    https://cafe.daum.net/naraeyoujin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