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저널 ‘2024 지방의정대상’ 수상자 총 38명 확정
상태바
법률저널 ‘2024 지방의정대상’ 수상자 총 38명 확정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4.02.16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역(19명) 및 기초의회(19명)에서 총 38명 수상자 선정
배영숙(부산시의회)·권아름(원주시의회) 의원 대상 수상
시상식 2월23일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서 개최 예정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대한민국의 공직·법조·전문직 입직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대표언론인 법률저널이 개최한 ‘2024 지방의정대상’이 엄정한 심사 끝에 수상자를 결정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후원한 이번 ‘2024 지방의정대상-우수의원’에서 광역의회 19명, 기초의회 19명 등 총 38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 수상자로 광역의회 부문에서는 부산광역시의회 배영숙 의원이, 기초의회에서는 원주시의회 권아름 의원이 수상자로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자로 광역의회 부문에서는 방한일 의원(충청남도의회), 임말숙 의원(부산광역시의회)이, 기초의회에서 노미경 의원(울주군의회), 백인숙 의원(여수시의회)가 선정되었고, 우수상은 광역의회 부문 및 기초의회 부문에서 각각 6명, 장려상은 광역의회 부문에서 10명, 기초의회 부문에서 10명이 선정됐다.

지난달 25일 법률저널 본사에서 열린 ‘2024 지방의정대상-우수의원선정’을 위한 심사위원 위촉식을 마친 후 법률저널 공병익 회장, 강제상 심사위원장과 위촉된 심사위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지방의정대상 심사를 총괄한 강제상 심사위원장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지방의회의 많은 의원께서 2024 지방의정대상에 관심을 갖고 응모해주셨다”며 “이번 심사기준은 제출한 본회의 출결사항, 질의, 5분 발언, 조례제개정, 주민소통, 대외협력활동, 보도자료 배포 등 각 항목별로 정량화하여 평가했다”고 밝혔다.

또 강 위원장은 “수상자들의 경우 대부분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질의 건수는 많지만 조례제·개정 건수 및 대외활동이 적거나, 보도자료 배포 건수 등은 많지만 질의 건수가 적어 낮은 평가를 받아 아쉽게도 수상권 내에 포함되지 못한 분들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서 강 위원장은 “앞으로 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뿐만 아니라 주민 소통, 대외협력, 정책홍보 등에도 더욱더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수행해주기를 바란다”라고 총평했다.

‘2024 지방의정대상’ 시상식은 오는 23일(금) 14시 30분에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법률저널 지방의정대상, https://lawjournal_award.isweb.co.kr) 및 블로그(지방의정대상님의 블로그, https://blog.naver.com/lawjournal1998)에서 확인할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