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2030 공무원, 혁신·소통으로 “청년공감 정책 이끈다”
상태바
통일부 2030 공무원, 혁신·소통으로 “청년공감 정책 이끈다”
  • 이성진 기자
  • 승인 2024.01.3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기 ‘통일부 혁신 어벤저스’ 발대식 개최

통일부는 지난 30일, 혁신과 소통을 위한 제12기 ‘통일부 혁신 어벤저스’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영호 통일부 장관과 ‘통일부 혁신 어벤저스’ 20명이 참석했다.

통일부 혁신 어벤저스는 통일부 내 2030 세대 공무원으로 이루어진 조직으로, 공직사회 문화의 혁신을 이끌기 위해 기획됐다.

이들은 통일부의 조직문화와 업무에 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해 청년세대의 의견을 통일부 내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이것을 정책으로 구체화할 예정이다.

또 2030 자문단 합동 연수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바탕으로 세대 간의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도 해 나간다는 목표다.
 

통일부는 지난 30일, 혁신과 소통을 위한 제12기 ‘통일부 혁신 어벤저스’ 발대식을 개최했다. / 통일부
통일부는 지난 30일, 혁신과 소통을 위한 제12기 ‘통일부 혁신 어벤저스’ 발대식을 개최했다. / 통일부

이날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2030 세대 공무원들이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일하는 방식과 공직문화에 문제의식을 가지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조직 혁신에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면서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이에 어벤저스 일동은 “2030 세대의 열정과 패기로 공직사회의 불합리한 관행을 타파하고 조금 더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통일부는 “앞으로 제12기 ‘통일부 혁신 어벤저스’가 세대 간 소통의 창구로서, 공직사회의 적극행정과 혁신을 이끄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