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인사, ‘e-사람’이 맡는다
상태바
공무원 인사, ‘e-사람’이 맡는다
  • 법률저널
  • 승인 2006.10.02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인사위, 전자인사관리시스템(PPSS) 새 이름 확정






채용부터 승진, 급여, 교육훈련, 퇴직에 이르기까지 공무원 인사업무의 전반을 통합 관리하는 ‘전자인사관리시스템(PPSS)’이 새 이름을 갖게 됐다.


 


중앙인사위원회는 네티즌 공모 등을 거쳐 PPSS의 새 이름을 ‘e-사람’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2000년 개발 당시부터 사용돼 온 PPSS의 이름을 바꾼 것은 정부 정책을 기억하기 쉽고 친숙한 이미지로 ‘브랜드화’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자는 취지이다.


 


중앙인사위는 이번에 공모한 대내외 출품작 963건 가운데 ‘대한민국 인사의 중심’ ‘열린 인사채널’을 ‘e-사람’을 보완설명하고 상징화하는 슬로건으로 함께 선정했다. ‘e-사람’ 브랜드 선정과 함께 전자인사관리시스템 자체의 기능개편도 본격화한다.


 


갈수록 복잡화 다양화하는 정책수요에 맞게 인사 관련 수시통계(현재 160종)의 종류와 내용을 업그레이드는 한편, 대국민 서비스를 위해 ‘e-사람’에서 취합된 각종 현원, 임용통계 등을 인사위 홈페이지(www.csc.go.kr)에도 공개하고, 공개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고위공무원단, 총액인건비제, 상시학습체제 등의 실시에 발맞춰 각종 제도변경 사항을 ‘e-사람’에 반영하고, 전자인사관리시스템에 포함되지 않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통계 등 정부 전반의 통계 확충작업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PPSS(Personnel Policy Support System)는 정부의 인적자원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중앙인사위원회에서 2000년에 개발, 2004년에 보급을 완료한 전자적 정부인사관리시스템으로, 현재 70개 중앙행정기관 24만명의 공무원이 활용하고 있다. 각 부처는 이 시스템을 활용하여 직원의 인사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직원들은 각종 인사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법률저널
법률저널 다른기사 보기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