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의 비밀을 찾았습니다만 29 / 나 자신을 누구보다 가장 뜨겁게 응원하자!
상태바
합격의 비밀을 찾았습니다만 29 / 나 자신을 누구보다 가장 뜨겁게 응원하자!
  • 이유진
  • 승인 2023.12.1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 대비 <이유진 국어 백일기도 모의고사> 개강을 앞두고 메가공무원 ‘내가 쓰는 백일기도 멘털 클리닉’에 수험생 여러분들이 직접 올려 주신 내용입니다.

- 지금 많이 힘들지. 특히 날이 추워지고 해는 늦게 떠서 어두운 새벽에 일어나는 게 더 힘들 거야. 근데 그런 하루가 쌓여서 딱 1년 뒤 이맘때는 여행도 다니면서 그동안 참았던 일들을 마음껏 하는 날이 올 거야. 남과 비교하지 말고 스스로를 믿고 선생님들을 믿고 그냥 하자. 생각, 고민 따위 하지 말고 그냥 하자. 오늘의 나, 파이팅!
 

- 힘들어하면서 포기하지 않는 이유가 뭐야? 포기하고 싶지만 다시 책상 앞에 앉아 있는 이유, 그게 바로 너의 꿈이기 때문이지. 1년 지나서... 또 1년이 지나서도 포기하지 않고 달려가는 이유는 네가 꼭 하고 싶은 일이기 때문 아닐까? 뒤돌아보지 말자. 현재를 열심히 살고, 주어진 오늘을 살고, 미래에 웃고 있는 내 모습을 상상하며 성실함으로 달려가 보자. 무엇보다 내 자신을 사랑하고, 또 사랑하고 믿자. 오늘도 너무너무 사랑하고 응원해!

- 나에게 ‘탈락’이라는 말은 없다. 나에게는 ‘재도전’이라는 말만 존재한다. 어떠한 역경이 닥쳐와도 포기하지 않을 거야. 지금까지 살아온 것처럼 몇 번을 쓰러지더라도 다시 일어설 거야. 목숨이 붙어 있는 한 나는 계속 움직이며 시험 준비를 할 거야. 각오에 각오를 다지면서 ‘공직자’라는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갈 거야. 실패와 좌절의 경험도 인생을 살아가면서 겪는 공부 중 하나라 생각하고, 내가 이때까지 걸어온 길을 하찮게 평가하지 않고, 현실이 슬프게 다가올 때면 그 현실보다는 공직자로서의 멋진 미래를 꿈꾸고 그려나갈 거야. 그리고 그 꿈이 이루어질 때까지 앞만 보고 달려갈 거야. 인생 최대의 난관 뒤에는 인생 최대의 성공이 숨어져 있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열심히 하여 앞서나가고 악착같이 공부해서 최종 합격하도록 노력하여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의 공직자로 국가에 이바지하는 사람이 될 거야!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준비하다 보면, 기회는 반드시 찾아오게 될 거야!

- 동이 트는 아침 새벽에 1등으로 공공도서관에 와서 공부하고 있는 내 자신이 자랑스럽다. 내년에는 이 도서관을 벗어나, 나 자신의 자존감도 높이고, 긍정적인 마음과 마인드를 통해 국가 또는 지역에 이바지하는 청렴한 공직자가 되고 싶다. 지금 움츠리고 있다고, 가진 게 없다고 절대 기죽지 마라! 마음 단단하게 먹고 공부에 모든 것을 쏟아 부어라! 내년에 보란 듯이 합격하고 내가 승리하면 되는 것이다. 항상 내 자신을 응원한다. 보이지 않는 나의 경쟁자들이여! 시험장에서 단판승부인 시험으로 한번 멋지게 붙어 보자!

- 내가 선택한 길, 작은 후회도 마음의 가책도 남지 않게 하루하루 수험생으로서 열심히 살아보자던 내 자신아! 그동안 고생이 참 많았지... 하지만 포기하고 싶다는 순간의 마음으로 내 뜨거웠던 결심을 져버리면 안 되겠지? 힘들지만 조금만 더 힘을 내어 줄 수 있겠니? 앞으로도 마주하게 될 어려움들은 원하는 결과를 이루었을 때 진정으로 보상받게 될 거야. 노력의 시간들이 쌓이고 쌓여서 내 자신이 성숙해질 때 쯤, 그토록 간절했던 기쁨의 순간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을 거라고, 그날이 곧 온다고 느끼고 있어. 작은 것 한 가지, 마음 먹은 것 하나하나가 내 자신을 바뀌게 하는 거야. 합격의 고지가 머지않았으니 포기는 말고 한걸음이라도 더 내딛어주길 바라. 합격의 순간을 함께할 날을 기다리며...

- 친구도 가족도 다시 만날 수 있을 거야.

 

박영철(영철 공방) 합격생 멘토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3관왕
現 유튜브 채널 영철공방 성인고시 컨설턴트
    노량진 청년 일자리센터 특강 강사
前 난공불락(現메가공무원), 공단기 근무

이유진 
現 메가공무원 국어 대표 강사
前 박문각남부고시학원 국어 전임 강사
    KG패스원 국어 전임 강사
    서경대학교, 홍익대학교, 웅지세무대학교 출강
    비타에듀, 이투스청솔, 메가스터디 언어영역 강사
    https://cafe.daum.net/naraeyoujin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