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재원, ‘초저출산과 고령화 사회 새로운 해법’ 공개강좌 초대
상태바
국가인재원, ‘초저출산과 고령화 사회 새로운 해법’ 공개강좌 초대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3.11.27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유튜브 ‘인재교육TV’ 실시간 공개강좌 진행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 위기 상황에 대한 대응과 정책적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김채환)은 오는 28일 ‘적신호 인구, 청신호 정책으로 해법 찾기’라는 주제로 ‘온통 실시간(Live) 국정과제’ 유튜브 공개강좌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강좌는 유튜브 ‘인재교육티브이(TV)’를 통해 실시간 문답이 가능한 대화형으로 진행되며, 공무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김영미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과 이인실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장, 허재준 한국노동연구원장이 출연하고 이현웅 아나운서(YTN)가 사회를 맡았다.

주요 내용은 저출산·고령화 문제에 대한 정부의 종합적 대응 전략으로 강좌에서는 이에 따른 사회적 변화에 초점을 맞춰 논의할 예정이다.

1부는 ‘저출산’을 주제로 ▲일·가정양립을 위한 정부 지원 확대 ▲돌봄과 양육 부담 완화를 위한 정부의 지원 정책 ▲청년세대의 가족·아이친화적 인식 확산 방안 등을 논의한다.

2부에서는 ‘고령화’에 대해 ▲고령자를 위한 사회 참여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공동체(커뮤니티) 구축과 세대 통합 등을 토론할 예정이다.

김채환 국가인재원장은 “저출산 및 고령화 문제는 범국가적인 대응이 필요한 우리 사회의 매우 중대한 문제”라며 “이번 공개강좌가 공직자들이 관련 정책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