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로스쿨 “2024년 신규 검사임용시험 합격률 전국 1위”
상태바
영남대 로스쿨 “2024년 신규 검사임용시험 합격률 전국 1위”
  • 이성진 기자
  • 승인 2023.11.1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임용시험서 7명 합격, 내년 5월 검사임용 예정
“제1기부터 검사 배출, 지금까지 24명 검사로 진출”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2024년도 신규 검사 선발시험 결과 7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검사임용 합격률(입학정원 대비 재학생 합격자 기준) 전국 1위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4명의 검사를 배출한 데 이어 올해는 더 좋은 성과를 이뤘다는 것이다.

영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원장 이동형, 로스쿨)은 설립 이후 제1기 졸업생부터 꾸준히 검사를 배출해 왔으며, 지금까지 총 24명의 검사를 배출했다.

내년에 임명될 신규 검사 선발시험에 내년 2월 졸업 예정인 박민진(26), 박우성(35), 이수지(28), 이연주(28), 이재한(35), 장명수(31), 최이슬(28) 씨 등 7명이 합격했다.

지난 10일 오전 총장 접견실에서 열린 신규 검사 임용시험 합격자 축하 간담회에 참석한 박우성 씨는 “검사의 꿈을 안고 영남대 로스쿨에 지원하여 합격했고, 학교와 교수들의 도움으로 꿈을 이룰 수 있게 되었다”며 “모교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원리원칙을 지키는 검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영남대 로스쿨은 2024년 신규 검사 선발에서 7명이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 영남대학교​
영남대 로스쿨은 2024년 신규 검사 선발에서 7명이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 영남대학교​

이연주 씨는 “명성을 알고 계시던 부모님의 추천으로 영남대 로스쿨을 선택했고 교수님들이 사소한 부분까지 하나하나 직접 살펴주는 로스쿨은 영남대가 유일할 것”이라며 “사회에 진출해서도 소신 있게 능력을 펼쳐 대학의 위상을 높이는 데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외출 총장은 축하 간담회 자리에서 “역사와 전통이 있는 영남대학교 로스쿨 출신 법조인으로서 사회 정의 실현의 사명감을 가지고 우리 대한민국의 국가와 사회, 나아가서 인류 사회에 공헌하는 법조인이 되기를 바라고 여러분의 성공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대 로스쿨은 설립 이후 지금까지 변호사시험 합격률에서도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보여왔다는 설명이다.

제9회 변호사시험 전국 1위, 제8회 및 제10회 변호사시험 합격률 전국 2위(각각의 기별 입학 인원 기준)를 기록했고, 지난해 기준 변호사시험 누적 합격률 전국 5위, 누적 석사학위 취득률 전국 3위 등 명문 로스쿨로서의 위상을 유지해 오고 있다.

2023년 제3주기 법학전문대학원 평가에서도 로스쿨 운영과 교육의 질에 대해 우수성을 인정받아 ‘인증’ 평가를 받았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