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찾아가는 공직박람회’ 충청권 개최ing
상태바
‘2023 찾아가는 공직박람회’ 충청권 개최ing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3.09.26 16: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호 인사처장 직접 찾아가 고교생들과 소통
‘취업 현장에서 갖춰야 할 인재상’에 대해 공유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공무원 채용 정보의 장인 ‘2023 찾아가는 공직박람회’가 충청권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이 직접 행사장을 찾아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사혁신처는 “김승호 인사처장이 26일 충북 청주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를 찾아 고교생 90명을 대상으로 ‘취업 현장에서 갖춰야 할 인재상’에 대해 공유했다”고 밝혔다.

김승호 처장은 △조직 내 대인관계 기법 △소통의 중요성 △공무원 인재상 등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사회생활에서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대성여상 고교생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2023 찾아가는 공직박람회’가 충청권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김승호 인사처장은 26일 충북 청주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를 찾아 ‘취업 현장에서 갖춰야 할 인재상’에 대해 학생들과 소통했다. /인사혁신처
‘2023 찾아가는 공직박람회’가 충청권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김승호 인사처장은 26일 충북 청주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를 찾아 ‘취업 현장에서 갖춰야 할 인재상’에 대해 학생들과 소통했다. /인사혁신처

김 처장은 “사회생활은 학교와 다르게 모든 일이 개인이 아닌 조직 단위로 진행되는 만큼 조직 내 대인관계와 원활한 소통 능력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직무 지식과 기술, 기획력, 보고 능력도 중요하지만 조직이 가장 바라는 인재는 헌신·열정, 창의·혁신과 같은 사고역량을 갖춘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생은 “평소 사회 진출과 조직 생활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연했는데 조직이 어떤 인재를 원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공직생활 소개 △지역인재 9급·특정직 공무원 시험 안내 △공무원과 1:1 상담 △경품 추첨·문제(Quiz) 풀이 등 다양한 활동도 진행됐다.

13년 만에 처음으로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 중인 공직박람회는 9월 한 달간 충청권 소재 4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지난 21일 충남 천안시 남서울대학교를 시작으로 22일 대전시 한남대학교, 25일 충북 진천군 진천상업고등학교, 26일 충북 청주시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연달아 열리고 있다. 10월 31일에는 천안공업고등학교, 11월 3일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같은 날 인사처는 ‘2023 찾아가는 공직박람회’의 공식 구호(슬로건), ‘공직이 온(ON)다, 공직을 잡(Job)다’를 발표했다.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총 1,523개 출품작 중에서 청년 기획단*의 심사 등을 거쳐 선정된 이번 행사 구호는 향후 행사 홍보와 대국민 소통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진영 2023-10-06 10:17:08
공직을 꿈꾸는 아름다운 청년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서 공직박람회를 열어주신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이렇게 서로가 서로를 위하는 아름다운 사회에 살고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공직박람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기자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