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법률저널 5급 PSAT 얼리버드 이벤트 오픈…접수 시작
상태바
2024년 법률저널 5급 PSAT 얼리버드 이벤트 오픈…접수 시작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3.09.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험생들의 경제적 부담 고려 8년째 응시료 동결
얼리버드 기간 응시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 제공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24년 5급 공채 및 외교관호보자,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 대비 법률저널 5급 PSAT 신청, 얼리버드 이벤트가 18일 오픈했다. 신청자들에게는 실제 시험에 가까운 모의시험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얼리버드 이벤트는 18일부터 시작되어 11월 17일까지 두 달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 신청하는 수험생들에게는 특별한 할인 혜택과 추가적인 이벤트 기회가 제공된다.

2024년도 법률저널 5급 PSAT는 지난해보다 문제 구성 및 진행 방식이 개편됐다. 우선 오는 12월 23일부터 Pre-PSAT이 진행된다. Pre-PSAT은 본고사 출제경향을 철저히 파악해 관련 문항을 엄선하고, 본고사에 대한 실전 유형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Pre-PSAT과 함께라면, 내일의 시험을 오늘 준비하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실전에 더욱 친숙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Pre-PSAT은 다양한 수준의 문제를 포함하여 수험생들의 약점을 파악하고 보완할 기회를 제공한다. 나아가 Pre-PSAT 결과를 통해 수험생들은 자신의 성적을 예측하고 어느 부분에 더욱 집중해야 하는지 가이드를 받을 수 있다.

Pre-PSAT에 이어서 Ace-PSAT이 시행된다. 2024년 1월 13일부터 시행하는 Ace-PSAT은 모두 신작 문제로 구성된 실질적인 모의고사로, ‘Real PSAT’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실전 전국모의고사다.

Ace-PSAT은 수험생들에게 합격을 향한 첫 발걸음으로서, 과목별 최신 경향을 반영한 최고의 신작 문항을 제공한다. 이는 ‘여러분의 합격, Ace-PSAT이 함께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실전 경험을 통해 수험생들이 실제 시험에서 최고의 컨디션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겠다는 의지다.

실전 경험은 실제 본고사 대비에 있어 꼭 필요한 요소로, 실전에 더욱 친숙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수험생들의 시험 스트레스를 줄이고 최상의 결과를 끌어낼 것을 기대하게 한다. 이 시험은 수험생들에게 시험 전략을 마련하고, 본 시험에서의 문제 해결 능력을 최대로 높이기 위한 최고의 경쟁 우위 전략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Final-PSAT으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했다. Final-PSAT은 본고사 1주일 전 실제 시험장 환경에서 체험할 수 있는 완벽한 시뮬레이션으로, ‘Final-PSAT와 함께, 본고사 이미 한 번 치른 것처럼 준비하세요’라는 메시지로 수험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줄 계획이다.

특히 Final-PSAT은 본고사에 가장 적합한 출제경향과 난이도에 맞는 문항을 골라 치러지므로 실제 본고사와 가장 적합한 모의고사로, 마치 본고사를 한 번 더 치르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본고사에 앞서 마지막 검증의 기회로 최적의 준비 상태가 되도록 했으며, 실제 본고사 환경에서의 경험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얻도록 하는 데 초점을 뒀다.

이처럼 2024년도 법률저널 5급 PSAT은 세 단계로 시행하며 총 10회로 진행하며 수험생들의 합격을 견인할 예정이다. Ace-PSAT은 모두 신작 문제로 구성돼 있으며, Pre-PSAT과 Final-PSAT은 엄선된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다.

법률저널은 고물가 시대에도 불구하고 시험 출제 비용과 시험장 대관 등 제반 집행 비용이 대폭 상승한 상황에서 8년 연속 응시료를 동결하는 결단을 했다. 이 결정은 수험생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최우선 정책으로 두고 이루어진 것이다. 추가로, 얼리버드 할인 기간 10회 패키지 신청 시 20%의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7회와 5회 패키지 신청 시에는 추가 할인이 적용되며, 게다가 총 20,000,000원의 장학금, 시험장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집게형 책상 컵홀더, 그리고 2023년도 기출문제의 실제 시험지 재현본까지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과 다른 혜택들은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많은 합격생은 법률저널 PSAT 모의고사 참여의 중요성에 대해 의견을 같이한다. 그들은 모의고사가 실제 시험 대비 시 수험생들에게 심리적 안정감과 자신감을 부여하는 데 크게 기여한다고 지적한다.

그뿐만 아니라 모의고사는 개별 과목별 성적 향상의 방향성을 제시해주며, 실험적인 학습 전략을 시도할 기회도 제공한다. 모의고사를 통해 실제 시험 분위기를 사전에 체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약점도 명확히 인지할 수 있다.

법률저널은 2024년도에도 수험생들의 실력 향상과 합격을 위해 함께하며, 그들의 최적의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응원과 지원을 약속한다. 이를 통해 수험생들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자원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