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인재개발원, 시·도 교육원과 지방공무원 역량 강화 도모
상태바
지방인재개발원, 시·도 교육원과 지방공무원 역량 강화 도모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3.02.2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교육발전협의회’ 개최
‘사이버교육 제작 및 활용 방안’ 등 자유토론 가져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지방공무원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논의의 장이 마련됐다.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원장 류임철)은 지난 22일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2023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교육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발전협의회에는 행정안전부와 시·도 교육 훈련기관장 등 지방공무원 교육 관계자가 참여했으며 ‘시·도 교육훈련 방향’과 ‘지방공무원 교육기관 간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먼저 지방시대 실현 및 지역 균형 발전을 선도하는 지방공무원의 핵심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중앙과 지방의 교육훈련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강원도는 ‘새로운 강원도를 선도할 유능한 인재 양성’을 주제로 교육훈련 계획을 발표하고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교육훈련계획을 공유해 관심을 모았다.

이어 ‘사이버교육 제작 및 활용 방안’을 주제로 인공지능(AI) 시대의 사이버교육 활성화를 위한 자유토론 시간을 마련해 시·도 간 실질적인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 최근 방역 상황 완화 이후 교육훈련기관의 공통 현안으로 떠오른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에 대한 논의 등도 이뤄졌다.

류임철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지방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중심 교육기관으로서 올해 시·도 교육원과의 소통·협력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각 시·도의 공무원 교육이 균형 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