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137)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137)
  • 심정식
  • 승인 2022.07.2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이번 칼럼은 2021년 2차 해양경찰공무원 합격수기를 올립니다. 각자 공부하는 시기와 방법은 다릅니다. 한 가지 원론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한 수험생만이 경찰공무원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경독사 재원생분들의 합격수기를 참고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학습방법을 찾아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경독사가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2021년 2차 일반순경(공채)에 최종 합격한 오인성이라고 합니다.

저는 2021년 1차시험에서 0.39점 차이로 필기에서 떨어지고 멘탈을 잡지 못하고 방황하고 있었습니다. 친한 아는 형이 경독사라는 곳을 소개해주었고 다시 마지막으로 해보자는 생각으로 경독사에 오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정해진 시간에 등원하고 정해진 시간에 공부하는 게 저에게는 맞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조금 시간이 지나고 나니 이 생활도 몸에 익숙해졌고 공부 패턴을 잡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원장선생님은 열심히 하는 친구들을 좋아하시고 더욱더 잘 챙겨주십니다. 공부 패턴을 못 잡거나 열정이 많은 사람이 경독사에 오게 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수험기간> 2년 8개월|
<성적> 한국사 95, 영어 40, 형법 85, 형소법 80, 경찰학 70
<필기환산> 331

2022년 1차부터는 한국사 영어가 빠지기 때문에 법 위주로 공부했던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형법: 경단기 김중근 교수님을 들었습니다. 형법이라는 과목 자체가 심오하고 깊게 들어가면 갈수록 더욱 어려워지는 과목인 거 같습니다. 처음부터 암기가 아닌 이해를 먼저하고 이후 암기를 하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 또한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이게 왜 틀렸는지를 이해해보는 시간을 투자하는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형소법: 형소법 과목도 김중근 교수님을 들었습니다. 형소법은 형법에 비해 쉬운 과목인 거 같습니다. 이 과목은 이해 위주보다는 암기 위주로 하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최대한 눈에 바르고 포스트잇 같은 걸 이용해서 눈에 노출하면 시킬수록 더욱 가까워지는 과목인 거 같습니다.

경찰학: 경단기 강해준 교수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3법 중에 제일 범위가 정해져 있지 않고 시험을 볼 때 가장 까다로운 과목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 과목 또한 암기 위주라 최대한 익숙하게 하는 게 도움이 많이 되는 거 같습니다!

<체력점수> 45점

경찰시험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체력입니다.

필기는 입장권이라는 말이 있듯이 제가 생각하기엔 체력만 잘 봐도 붙을 가능성이 90% 인 것 같습니다.

특히 악력, 100m는 단기간에 늘 수가 있는 범위는 너무 한정돼 있으니 미리미리 해놔야 합니다. 단기간에 열심히 하면 되겠지 라는 생각을 버리고 지금부터 꼭 준비했으면 좋겠습니다.

<최종환산> 60.6

<해주고 싶은 말>

원장쌤이 설명회 중 했던 말 중 "남들보다 더 일찍 오고 남들보다 더 늦게 가야 한다. 남들처럼만 하면 죽도 밥도 안된다"라는 말이 정말 와닿고 맞는 말인 거 같습니다. 상대평가인 이 시험에서 남들이랑 경쟁해서 이기는 방법은 다른 사람보다 더 열심히 하는 것 인 거 같습니다.

2022년 1차시험을 준비하는 사람 모두 잘되길 빌며 이상 마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 시험 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