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의 두려움은 없다
상태바
30%의 두려움은 없다
  • 법률저널
  • 승인 2006.09.04 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급 국가직 대비 “면접특강” 성황




신림동 한림공무원학원에서는 최종선발인원 대비 130% 필기시험 합격이라는 면접시험의 중요성을 반영하듯 현직 공무원(3급)을 초청하여 9급 국가직 대비 무료면접특강을 진행하였으며, 400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림공무원학원 박주홍 이사장은 오는 12일 9급 국가직 면접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면접부담이 점점 커지고 있는 현실 속에 조금이나마 수험생들의 부담감을 줄일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이다”며 “면접특강 참석자 모두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최종시험에 꼭 합격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9일 진행된 면접특강은 현재 중앙부처 3급(부이사관) 국장이 약 2시간 동안 강의와 함께 질문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이 날 진행된 내용을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공무원 면접은 면접관을 향해 들어가는 순간부터 시작된다(복장, 머리/면도, 표정, 면접장에서의 자세, 면접관과 대화할 때 등) ▶면접관의 질문에 대한 답변 요령(솔직한 답변, 9급공무원수준에 맞는 정답, 특히 과장된 답변은 감점요인, 모르는 질문에 절대 당황하지 말 것, 자기소개시 공직생활에 어떤 식으로 임하겠습니다라는 표현으로 준비) ▶상황이 주어지고 비교적 길게 말해야 할 때(사례형 질문) ① 전문성 등 여러 부분은 여기서 평가된다고 생각 한다. ② 주어진 상황을 면접관의 의도대로 이해했음을 보여준다. - 주어진 상황의 논점을 요약하여 보여준다.  논점별로 자신의 말을 전개한다.(분석력)  분석 내용들을 논리적으로 종합하여 요약한다.(논리력, 종합력) ⑤ 자신이 생각해도 알맹이가 있게 말한다. ⑥ 짧은 문장을 활용하되, 절대로 오래 말하지 않게 주의한다.









법률저널
법률저널 다른기사 보기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