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금융보안원 신입직원 채용
모집대상 |
채용 분야 | 채용인원 | 응시분야 | 수행업무 |
일반기획 | 0명 | 경영학 | ㆍ경영기획 및 총무(기획, 인사/조직, 회계, 홍보 등) ㆍ금융보안 교육과정 개발 · 운영 ㆍ금융분야 데이터 업무 기획 · 운영 및 IT · 정보보호 정책 조사 · 연구 등 |
경제학 | |||
IT (정보보호 포함) |
00명 | 컴퓨터공학 | ㆍ금융분야 IT · 정보보호 업무 기획 · 개발 · 운영 ㆍ전자적 침해행위 통합보안관제 및 침해사고 분석 · 대응 ㆍ악성코드 수집 · 분석 및 취약점 분석 · 평가 ㆍ핀테크, 인공지능 등 금융분야 IT · 정보보호 관련 기술 연구 · 개발 ㆍ금융분야 데이터 업무 기획 · 운영 및 IT · 정보보호 정책 조사 · 연구 등 |
정보보호학 |
※ 채용분야별 중복지원은 불가능(일반기획 분야 지원자는 경영학, 경제학 중 1과목을 선택하고 IT분야 지원자는 컴퓨터공학, 정보보호학 중 1과목을 선택) ※ 채용 후 인사이동 등에 따라 입사 지원 시 선택한 채용분야의 수행업무가 변경될 수 있음 |
지원자격 |
지원 자격 | |
- 학력* 및 나이 제한 없음 * 현재 재학 중인 자는 2022년 2월 졸업예정자에 한하여 해당 학력을 인정하며 2월까지 졸업하지 못할 경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음 - 병역법에 의한 병역의무의 기피사실이 없는 자 (현재 군복무중인 자는 2021. 12. 21. 이전 전역 가능한 자) - 우리 원「인사관리규정」상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코로나19 발생 상황 등 우리 원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전형방법 |
전형절차 |
지원서 접수 |
ㆍ기간 : 2021. 8. 18.(수) 10:00 ∼ 9. 3.(금) 17:00* (한국 표준시 기준) * 마감시간 이후에는 추가 접수가 불가능하오니 여유 있게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접수방법 : 우리원 채용 홈페이지(https://fsec.saramin.co.kr) ※ 접수 기간은 우리 원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방문, 우편 및 e-mail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ㆍ2021. 9. 17.(금) 우리 원 홈페이지 게시 예정 ※ 합격자 발표 시기는 우리 원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필기전형 |
ㆍ대상 : 서류전형 합격자 ㆍ필기전형 시험분야 |
|
* 우리 원에서 인정하는 해킹방어대회 입상자 및 주제발표자(기타. 라. 참고)에 한해 전공시험 면제 (단, NCS직업기초능력시험 및 인성검사는 응시하여야 함) ㆍ일시 : 2021. 10. 2.(토) 오후 (예정) ※ 코로나19 발생 상황 등 우리 원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ㆍ장소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시 홈페이지 게시 ㆍ응시분야 및 과목별 출제범위 |
|
※ 전공시험 출제유형 및 배점 |
(단위 : 개, 점) |
|
1차 면접전형 |
ㆍ대상 : 필기전형 합격자 ㆍ1차 면접전형 주요내용 |
|
* IT분야 지원자의 개발 능력 평가를 위해 기본적인 수준의 코딩테스트를 실시하며 면접 시 참고자료로 활용 (실시일 등 관련 내용은 대상자 별도 안내) ㆍ일시 : 2021. 11. 1. ~ 11. 9. (예정) ※ 코로나19 발생 상황 등 우리 원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증빙서류 제출 |
ㆍ대상 : 1차 면접전형 대상자 ㆍ제출시기 : 면접전형 시 직접 방문 제출 ㆍ제출서류 |
|
※ 지원서에 기재한 내용에 대하여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증빙서류의 내용이 지원서와 다를경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진위여부 확인이 가능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부득이하게 진위여부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2차 면접전형 |
ㆍ대상 : 1차 면접전형 합격자 ㆍ일시 : 2021. 11. 24. ~ 11. 26. (예정) ※ 코로나19 발생 상황 등 우리 원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채용 기본정보 검증 |
ㆍ대상 : 2차 면접전형 합격자 ㆍ검증항목 : 신체검사*, 신원조사, 신용정보조회 등 * 2차 면접 합격자 발표 시 검사 일정 개별 통지 |
최종 합격자 발표 |
ㆍ대상 : 채용 기본정보 검증 결과 이상 없는 자 ㆍ일시 : 2021년 12월중 예정 ※ 코로나19 발생 상황 등 우리 원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입사시기 및 수습기간 |
ㆍ입사시기 : 2021년 12월중 예정 ㆍ수습기간 : 입사 후 3개월 이내 ※ 코로나19 발생 상황 등 우리 원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수습기간 중 업무 태도 불량 등으로 정상적인 근무가 어렵다고 인정되는 경우, 합격 취소 및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
기 타 |
가. 상기 일정은 코로나19 발생 상황 등 우리 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별도 안내 예정) 나. 코로나19 확진자, 의사환자 및 자가격리자, 능동감시대상자 등은 필기 및 면접전형 응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 입사시기는 2021년 12월중(예정)이며 입사시기 변경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정상근무가 불가능할 경우 합격을 취소) 라. 다음 해당자는 관련 법규 및 내부 기준에 의거 입사지원 시 우대합니다.
바. 지원서의 기재사항 또는 증빙서류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합격 취소 또는 면직처리 할 수 있으며 입력오류 등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사. 전형별 평가결과, 합격기준 미달 등으로 인해 합격자 배수 내 적정인원의 선발이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채용규모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 홈페이지에서 입력한 입사지원서는 반환되지 않으며 제출된 증빙서류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라 구직자가 반환을 청구할 경우 반환합니다. 자. 전형별 합격자가 응시를 포기하는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예비합격자를 결정하고 추가합격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순위 비공개) 차. 군복무 경력 및 박사학위는 우리 원 내부 규정에 따라 경력을 일부 인정하며 그 이외의 경력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카. 기타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 원 인사관리팀(fsechr@fsec.or.kr, 02-3495-9216, 9218)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권자 © 법률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