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김우호 인사혁신처장 취임
상태바
신임 김우호 인사혁신처장 취임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1.04.0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새 인사혁신처장으로 김우호(사진) 전 차장이 임명됐다.

제5대 인사혁신처장에 기용된 김우호 처장은 1963년생으로 전북 고창 출신이다.

전북 전주고와 서울대 독어독문학과를 거쳐 서울대에서 행정학 석사를 받았다. 미국 위스콘신대, 메디슨 공공정책학를 석사를 받았고 서울시립대에서 행정학 박사를 받았다.

행시 37회 출신으로 혁신처에서 인재채용국장, 차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한 전문가이다.

문재인 정부 초대 인사비서관을 역임한 바 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공무원 채용경로 다양화 등 인사정책 혁신을 주도해왔다”면서 “엄정한 공직윤리 확립과 적극행정 활성화 등 당면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 처장은 지난달 26일 취임 인사말을 통해 지속적인 인사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처장은 먼저 “적극행정 정착, 균형인사 확산 등 인사혁신처 소관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겠다”며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엄정한 공직윤리를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또 “유능하고 성실한 공무원들이 자긍심과 자존감을 갖고 신바람나게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겠다”고 했다.

한편, 김우호 신임 인사혁신처장이 30일 대전국립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에 헌화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참배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