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65)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65)
  • 심정식
  • 승인 2020.05.2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안녕하세요. 경찰수험생 여러분 2020년도 상반기 연기된 경찰채용시험이 5월 30일에 있습니다.

현재 2주정도 남은 시점에서 수험생 개개인마다 마무리를 하시느라 정신이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험생에게 “마무리를 어떻게 해야 합니까?” 라는 질문을 자주 받곤 합니다.

지금 시점에서는 양을 늘리는 것보다는 양을 줄이는 방법으로 마무리를 하라고 조언합니다.
 

수험기간이 얼마 되지 않은 수험생분들 중에는 ‘어쩌면 운이 좋아 이번에 합격할 수 있을 거야’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경찰공무원 시험 평균 수험기간이 1년 반에서 2년 반 사이인 점을 생각하면 1년 미만인 수험생분들은 현재까지 본인이 공부한 만큼의 결과보다는 지금까지 공부했던 내용에 대해 얼마나 정확하게 알고 문제를 풀 수 있는지를 평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험기간이 어느 정도 합격권에 있는 재시생분들은 본인이 현재 취약한 과목에 대해 한 번 더 꼼꼼히 반복해서 마무리 정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시험이 그렇듯 최선을 다해 시험에 임하는 자세는 똑같습니다.

이례적으로 올해는 예상치 못한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수험생분들이 상반기 최초 시험일인 3월 30일을 목표로 공부를 해왔습니다. 하지만 모든 공무원 시험이 연기됨에 따라 경찰채용시험도 연기되어 5월 30일 일정이 나오기 전까지 마음고생이 심했으리라 생각합니다.

중간 중간에 멘탈이 붕괴되는 수험생을 보며 마음도 많이 아팠습니다. 우리 경찰시험은 최종합격이라는 결과를 얻기 전까지 필기시험 외에 체력과 면접도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하는 절차가 더 남아있기에 다른 직렬시험과는 조금 차별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준비해 온 노력의 결과물을 경찰공무원 합격이라는 영광을 얻기 위해 하루하루를 매일 똑같이 반복된 학습과 훈련으로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하시는 경시생 여러분들의 최종합격을 경독사가 응원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