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5-30 11:59 (토)
대한변리사회, 한국PD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한변리사회, 한국PD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0.05.1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D의 아이디어 보호·변리사 사회적 기여 협력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변리사들과 PD들이 아이디어 보호 및 사회적 기여 등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대한변리사회(회장 홍장원)는 18일 변리사회관에서 한국PD연합회(회장 고찬수)와 ‘변리사와 PD들의 상호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회원들의 권익 향상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식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방송사 PD들의 아이디어 보호, 변리사들의 사회적 기여에 대해 교류하기로 했다.

또 미래 방송기술과 직무저작권 등 법률 및 콘텐츠에 대한 공동연구를 진행할 계획으로 이를 위해 정기적으로 교류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홍장원 대한변리사회장(왼쪽)과 고찬수 한국PD연합회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홍장원 대한변리사회장(왼쪽)과 고찬수 한국PD연합회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한변리사협회

대한변리사회는 5천여 명의 변리사가 회원으로 등록돼 있는 법정단체로 지식재산 진흥사업 및 변리사의 전문성과 대국민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연수사업, 지식재산권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국제협력사업, 지식재산권 정보 제공 및 변리사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기 위한 도서 및 간행물 발행, 공정한 감정 및 가치평가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한국 PD연합회는 방송제작 환경 개선과 언론 자유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단체로 KBS, MBC, SBS 등의 방송사 소속 PD와 독립PD 3천여 명이 가입돼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