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노동시장조사과장 등 정부 7개 개방형 직위 채용
상태바
정부, 노동시장조사과장 등 정부 7개 개방형 직위 채용
  • 이성진
  • 승인 2020.05.12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방형 직위 챙용 공고, 민간인만 뽑는 2개 직위 포함 선발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가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정부 국·과장 직위에 임용하는 ‘5월 중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실시한다.

개방형 직위는 전문성이 특히 요구되거나 효율적 정책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직위에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지정한 직위이다.

이번에 공개모집하는 개방형 직위는 총 7개 직위로 고용노동부 노동시장조사과장, 공정거래위원회 할부거래과장, 국토교통부 인천항공교통관제소장 등 과장급 직위이다.

이 가운데 기상청 수도권기상청 기후서비스과장,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전시홍보과장 등 2개 직위는 경력개방형 직위로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다.
 

경력개방형 직위란 개방형 직위 중 민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각 부처가 지정한 일부 직위에 대해 민간 출신을 임용하는 직위를 일컫는다.

고용노동부 노동시장조사과장은 노동시장 환경 변화를 반영한 고용노동 통계를 생산하고 보급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노동정책, 근로기준, 산업재해예방, 고용평등 등 관련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지니고 있으면 지원이 가능하다.

공정거래위원회 할부거래과장은 할부거래 분야의 소비자보호정책 및 소비자 피해 분쟁조정, 관련법령 및 제도 개선 등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다.

공정거래, 소비자 보호, 할부거래 등과 관련된 분야에서 일정 경력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기상청 수도권기상청 기후서비스과장은 서울·인천·경기도 등 관할 지역의 기상기후서비스 개발·개선 및 기후정보 생산·관리 등을 총괄하는 과장급 직위다.

대기과학·기술행정 등 관련 분야에서 일정한 경력과 전문성이 있는 민간 전문가들이 지원 가능하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전시홍보과장은 궁중유물 등을 조사·연구해 국립고궁박물관 전시를 기획·운영·홍보하는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다.

고고학, 미술사학, 역사학, 박물관학 등 문화재와 관련된 분야에서 경력을 가진 민간 전문가들이 지원할 수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18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gojobs.go.kr)와 부처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개방형 직위에 임용되는 임기제 공무원은 3년 간 최초 임기가 보장되며 성과가 우수한 경우에는 임기 연장 또는 일반직 공무원으로 전환도 가능하다.

이인호 인사혁신국장은 “개방형 직위 우수 임용자에 대한 제도적 지원을 지속 강화하고 있는 만큼 공직사회에 적극행정과 정부혁신 문화를 확산시킬 유능한 민간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