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61)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61)
  • 심정식
  • 승인 2020.04.2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안녕하세요. 경시생 (경찰시험준비생) 여러분!

2020년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1차가 본래 44일에 있었지만.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경찰공무원 뿐만 아니라 모든 공무원 시험이 연기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모든 수험가에서는 혼란이 있었으며 각자 준비해 온 시험에 대해 공부계획을 재수정 해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수험생들 모두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시리라 생각합니다.
 

경찰공무원 1차 시험이 5월말 이후로 재 공지 예정에 따라 근래 접하고 있는 수험가에서의 이슈가 화제가 되어 정리를 해서 올려드립니다.

정부가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마련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하는 과정에서 올해 공무원 채용일정을 연기함에 따라 얻어지는 인건비 절감액을 활용하는 방안을 밝힘으로써 경찰수험가에서는 더욱더 혼란이 야기 되었습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지난 16일 긴급재난지원금 마련을 위한 ‘2020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64000억원 중 2999억원은 채용이 잠정 연기된 공무원의 인건비로 충당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인사혁신처 관계자는 한 언론과의 통화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추가로 공무원 시험일정을 연기하겠다는 것은 아니다면서 이미 3개월 정도 연기된 공무원 채용일정을 통해서 확보되는 인건비를 긴급재난지원금에 사용한다는 의미이다고 밝혔다.

이처럼 경찰채용 1차 시험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6월말에서 7월초에 1차 시험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2차 시험인 829일이였던 시험도 상관성을 고려하면 하반기로 더 연기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경찰채용시험 특성상 필기시험만으로 결정되는 다른 공무원 시험과는 달리 체력시험과 면접시험의 중요성을 고려하면 타 직렬 시험보다도 신경을 더 써야 하는 부분이 많기에 앞으로 예상되는 시험일정에 맞추어 준비를 더 철저히 하셔야 합니다.

현재 경독사에서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재원생들을 바라보며 느끼는 점이 많습니다. 각자의 수험기간과 공부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각 과목별 공부방법도 재정비 하고 공부하는 습관도 다시 한 번 가다듬었으면 합니다.

어느 정도 실력이 있는 수험생 친구들은 빨리 시험이 치러지기를 간절히 원하는 듯합니다. 상대적으로 아직 실력이 부족한 수험생들은 시험연기가 더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시험 연기라는 똑같은 조건에서 상대적 상황을 생각하고 자기에게 맞는 수험생활을 찾아서 경찰공무원 1차 시험에 모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경독사가 응원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굼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