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49)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49)
  • 심정식
  • 승인 2020.01.1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2019년 경찰채용시험이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올해 최선을 다해 경찰공무원의 꿈을 이룬 수험생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경독사가 응원합니다. 공부하는 방법은 모두 제각각 이지만 하나의 공통된 방법은 있습니다. 그 첫 번째가 성실함이고, 두 번째가 반복된 학습 습관이라 생각합니다. 각 과목별 교수진은 다르지만 과목의 개념원리는 모두 같다고 봅니다. 경독사 출신 합격생들의 경찰합격수기를 바탕으로 과목별 공부방법에 대해 숙지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수험공부 전략을 잘 계획하셔서 2020년 경찰공무원의 꿈을 모두 이루시길 경독사가 기원하겠습니다. 경찰수험생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안녕하세요. 2019년 2차 충북청 합격생 민경우입니다.

저의 수험기간은 2015년 3월에 시작해서 2019년 11월까지입니다. 첫 필기 합격은 2017년 1차 때 하였고 2017년 1차, 2차 2018년 2차 3차 총 4번의 최종불합격을 한 후에 결국 2019년 2차에 붙게 되었습니다.

남들보다 길다면 긴 수험기간에 많이 지치기도 하였지만 최적의 공부환경을 만들어준 경독사 시스템과 원장님의 관심이 합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장점이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경독사의 최대 장점은 식당이 학원지하에 있고 커피머신도 학원 내에 있어서 동선 낭비를 최소화해 공부시간을 많이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찰시험을 준비한다면 경독사에 다니는 것을 정말 추천 드립니다.

그럼 저의 공부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인강을 최대한 활용해서 공부를 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공부할 때 하루에 한국사 2강, 영어 4강, 법과목 4강을 꼭 들었고 강의를 다 듣더라도 같은 강의를 다시 반복해서 들으며 공부를 하였습니다. 누군가는 강의를 보고 복습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저는 일부러 콤팩트한강의(20강~24강) 들을 선택했고 한 강의를 듣는 주기를 짧게 가져서 내용을 다 잊어버리기 전에 다시 반복듣기를 통해 자동으로 복습이 되게 크게 계획을 짠 것입니다. 하루에 강의를 저렇게 듣게 되면 딴 짓을 하지 않았다고 가정했을 때 저녁 10시~11시에 모두 들을 수 있었습니다.

 

▣ 한국사 (85)

저는 전한길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는 5.0을 선택(총 20강 정도)해서 하루 2강씩 꼭 들었습니다. 2강을 들은 이유는 저 강의가 러닝 타임이 1강당 보통 1시간 반에서 2시간 사이이기 때문에 2강을 들었습니다. 또 한국사는 분량이 많이 때문에 한국사를 전근대사와 근현대사로 나누어 1강은 전근대사 또 1강은 근현대사로 들었습니다. 이 방법을 2달 정도 하게 되면 어떤 주제를 봤을 때 전한길 선생님의 목소리가 떠오르게 됩니다. 저는 시험 직전 까지 매일 이렇게 공부 하였고 시험이 가까워지면 5.0 2강에 추가로 고종훈 동형모의고사 1회분을 풀고 해설강의 1강을 들었습니다. 이 방법으로 시험이 아무리 어렵더라도 85점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 영어 (60)

영어도 같은 방법으로 김기훈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제가 영어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영어공부를 9급 일반행정 난이도로 공부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18년도부터 급격하게 영어가 어려워졌기 때문에 어렵게 공부해야 시험장에서 당황하지 않고 최소 커트라인은 맞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김기훈 선생님의 강의를 선택한 이유는 선생님이 문법을 암기식으로 가르치시지 않고 영어의 원리를 알게 강의를 하시기 때문입니다. 문법 강의가 총 50강정도로 기억을 하는데 한 바퀴를 돌리고 부터는 타직렬(국가직, 지방직, 법원직 등) 시험문제를 뽑아서(공기출 사이트) 항상 시간을 재서 풀었습니다. 영어는 기출문제들이 돌고 돌기 때문에 경찰기출만 풀기보다는 다른 직렬 문제들도 풀어보는 게 중요합니다. 기출 해설강의들은 공단기나 윌비스 홈페이지를 가면 무료로 들을 수 있고 선생님도 많아서 맘에 드시는 선생님 해설강의를 들으면 됩니다.

영어에 고민이신 분들은 제가 사용한 방법을 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형법 (75)

형법 같은 경우에는 김원욱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김원욱 선생님을 들은 시험적중률도 높고 무엇보다 책과 프린트물이 매우 잘 정리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 형소법(85)

형소법은 신광은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신광은 선생님은 이해를 잘 시켜주시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 경찰학 (70)

경찰학 같은 경우에는 공부방법이 좀 다른데 일단 내친구강의를 한 바퀴 돌린 후에 따로 다시 반복듣기를 하지 않았고 자투리시간에 계속 책을 읽고 모조리 암기하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사실 3법 같은 경우에는 1, 2, 3단계를 미루지 않고 소화해내면 점수는 무조건 보장된다고 생각합니다. 공부방법이 가장 간단하지만 1, 2, 3단계를 따라간다는 게 매우 힘든 일인데 참고 견뎌야합니다.

 

▣ 멘탈유지

저는 공부방법 이외에도 함께 열심히 하는 러닝메이트가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자는 공부는 혼자 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저는 같이 열심히 공부하는 러닝메이트가 있다면 서로 시너지효과로 공부에 대한 약점 같은 것을 보완할 수 있고 또한 멘탈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러닝메이트가 2명 있었는데 항상 밥 먹을 때도 서로 문제를 내주고 약점을 찾아내면 밥을 빨리 먹고 들어가서 그 약점을 보완하는 식으로 공부를 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체력(42)

체력은 평소에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매일 2시간정도 운동을 했습니다. 시험에 가까워지면 서 운동시간을 줄이긴 했지만 운동을 거르진 않았습니다. 건강한 신체에서 건전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도 있듯이 운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었고 멘탈 유지도 했습니다. 또한 경찰시험의 당락은 체력시험에서 결정이 되기 때문에 지금 운동을 하지 않는 수험생이 있다면 지금당장 시작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끝으로 원장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는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너무 힘들었었는데 원장님께서 모닝콜까지 해주신 적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원생들을 정말 친조카정도로 신경써주시는 모습에 감동을 받은 적이 많았습니다. 또한 공부하는데 최적의 환경을 만드시려고 항상 노력하시고 고민하시기 때문에 신림동에서 경찰준비를 하실 수험생 분들께 경독사를 강력 추천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굼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