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48)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48)
  • 심정식
  • 승인 2020.01.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2019년 경찰채용시험이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올해 최선을 다해 경찰공무원의 꿈을 이룬 수험생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경독사가 응원합니다. 공부하는 방법은 모두 제각각 이지만 하나의 공통된 방법은 있습니다. 그 첫 번째가 성실함이고, 두 번째가 반복된 학습 습관이라 생각합니다. 각 과목별 교수진은 다르지만 과목의 개념원리는 모두 같다고 봅니다. 경독사 출신 합격생들의 경찰합격수기를 바탕으로 과목별 공부방법에 대해 숙지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수험공부 전략을 잘 계획하셔서 2020년 경찰공무원의 꿈을 모두 이루시길 경독사가 기원하겠습니다. 경찰수험생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2019년 2차 경기남부 최종합격자 최지혜입니다.

저는 친구의 소개로 경독사를 소개받게 되었습니다. 원장님께서 직접 관리를 해주시고 혼도 내주셔서 의지를 다잡는데 많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힘들 때 원장님 찾아가서 힘들다고 얘기 드리면 위로도 많이 해주시고 음료수도 주시고 하셨던 게 아직도 기억에 생생합니다. 스스로 관리가 힘드신 분들은 적극 추천 드립니다. 학원에서 매일 아침 시험을 보는데 성적이 공개되기 때문에 고득점을 받고 싶어서 더 열심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오답노트를 매일매일 작성하여 원장님께 검사를 받는데 그 부분이 정말 좋고 원장님께서 직접 관리를 해주신다는 느낌을 받게 되어 더욱 힘이 났습니다.

저는 1차 시험 때 최종불합격을 하고 2차 시험까지 약 한 달가량밖에 기간이 남지 않아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저는 법과목보다 공통과목에서 성적이 부진했기 때문에 공통 과목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습니다.

 

▣ 한국사(100)

한국사는 김준형 선생님 필기노트로 한 달간 약 7회독을 하고 매일 모의고사를 2개씩 풀었습니다. 모의고사는 김준형쌤, 고종훈쌤, 박찬쌤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박찬 선생님 모의고사는 놓치는 파트 없이 전 부분을 훑을 수 있어서 마지막 정리하기에는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2차 시험을 볼 때에도 문제를 풀 땐 너무 어려워서 고득점이 힘들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문제를 많이 풀어 보았던 것이 고득점을 할 수 있었던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 영어(70)

영어는 저도 점수가 좋은 편이 아니라서 제가 영어에 대해 쓰는 게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노베이스에서 시작해서 안 들어본 선생님이 없던 것 같습니다. 계속 성적이 안 나왔었는데 친구의 추천으로 권혁민 선생님의 직독직해와 하프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권혁민 선생님 듣고 첫 필합도 해봤었습니다! 저는 독해가 정말 약했었는데 이번 시험에서도 권혁민쌤 직독직해 덕분에 독해파트는 1문제밖에 틀리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 형법(80), 형사소송법(90)

저는 이번에 공통과목에 투자를 했기 때문에 법과목은 1회독만 하고 가자라는 생각이었습니다. 형법은 항상 모의고사나, 공부량에 비해 점수가 많이 나오지 않았던 과목이고 이번에도 그랬던 것 같습니다. 저는 단권화를 잘 하지 못해서.. 이 책 저 책을 펼쳐놓고 보는 스타일인데 기본서+핵심요약+기출을 같이 봤습니다. 하루에 모의고사도 1회 이상 풀었습니다.

형사소송법은 기출을 확실히 해두면 문제가 어렵게 나오더라도 소거법으로 풀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형사소송법도 기출+모의고사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그렇게 틀린 문제를 오답노트에 적어 놓고 오답노트를 자주 봤습니다. 오답노트 정리는 누구나 하지만 다시 보는 게 정말 어려운 거 같습니다. 맨날 틀리던 문제는 다시 틀리기 때문에 오답노트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경찰학개론(100)

저는 김민철교수님 강의를 듣고 경찰학개론 점수가 많이 올랐습니다. 쉽게 설명해주셔서 암기사항도 많이 줄여주십니다. 경찰학개론은 정말 범위가 넓고, 말장난이 심하기 때문에 저는 스스로 빼는 범위가 없이 모든 부분을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경찰학개론은 90% 이상이 승진, 경간부 등 기출변형이라고 생각합니다. 김민철선생님 기출700제가 나왔을 때도 저는 1000제를 보았고 이번에도 기출1000제+핵심요약과 김민철쌤 모의고사를 통해 고득점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경찰학개론 때문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은 추천 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굼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