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1월 8~9일 이틀간 aT센터서 개최
141개 공공기관 참여, 채용정보 등 전달
[법률저널=김민수 기자]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주관하는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가 서울 aT센터에서 다음 달 8일, 9일 이틀에 걸쳐 열린다.
이번 공공기관 박람회는 알리오에 등재된 339개 공공기관의 42%인 141개 주요 공공기관이 참여해 소속기관 관련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 1월 시행된 2019 공공기관 박람회보다 기관 참여 수가 10개 이상 늘었다.

지난 1월 시행된 박람회에서는 참여 공공기관들이 △체험형인턴 △고졸자 채용 △시간제 △전일제 등 채용인원과 선발일정 등을 기재한 팜플렛을 제공해 수험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공공기관 박람회는 해당 기관의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생활, 자기소개서 등 소소한 팁 등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얻기 힘든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기관 직원들은 참석자들과 구직 과정에서의 어려움 및 장래 진로에 대한 고민 등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내년에 시행 10회를 맞이하는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는 청년구직자에게 공공기관 채용정보 및 노하우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장으로 정보공유 및 소통이 이루어지는 의미 있는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사전등록을 통해 더 빨리 입장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job.alio.go.kr/mobile/preregist.do)에서 다음 달 8일까지 할 수 있다. 사전접수는 선착순이며 인원초과 시 마감되지만 사전접수가 마감됐더라도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기재부는 박람회에 참가하지 않은 취업준비생들도 2020년 공공기관 채용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내년 공공기관 채용정보가 담긴 디렉토리북을 잡알리오(http://job.alio.go.kr)에 게재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