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다음 달 개막
상태바
2020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다음 달 개막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12.1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 1월 8~9일 이틀간 aT센터서 개최
141개 공공기관 참여, 채용정보 등 전달

[법률저널=김민수 기자]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주관하는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가 서울 aT센터에서 다음 달 8일, 9일 이틀에 걸쳐 열린다.

이번 공공기관 박람회는 알리오에 등재된 339개 공공기관의 42%인 141개 주요 공공기관이 참여해 소속기관 관련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 1월 시행된 2019 공공기관 박람회보다 기관 참여 수가 10개 이상 늘었다.
 

지난 1월 aT센터에서 개최한 2019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는 131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구직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선발인원, 시험일정 등 여러 정보를 전했다.
지난 1월 aT센터에서 개최한 2019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는 131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구직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선발인원, 시험일정 등 여러 정보를 전했다. / 법률저널 자료사진

지난 1월 시행된 박람회에서는 참여 공공기관들이 △체험형인턴 △고졸자 채용 △시간제 △전일제 등 채용인원과 선발일정 등을 기재한 팜플렛을 제공해 수험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공공기관 박람회는 해당 기관의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생활, 자기소개서 등 소소한 팁 등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얻기 힘든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기관 직원들은 참석자들과 구직 과정에서의 어려움 및 장래 진로에 대한 고민 등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내년에 시행 10회를 맞이하는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는 청년구직자에게 공공기관 채용정보 및 노하우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장으로 정보공유 및 소통이 이루어지는 의미 있는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 공공기관 박람회에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국제협력단 등 인사담당자들이 참여해 블라인드 공개모의면접을 진행했다. / 이상 사진: 기획재정부
올해 공공기관 박람회에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국제협력단 등 인사담당자들이 참여해 블라인드 공개모의면접을 진행했다. / 이상 사진: 기획재정부

이번 박람회는 사전등록을 통해 더 빨리 입장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job.alio.go.kr/mobile/preregist.do)에서 다음 달 8일까지 할 수 있다. 사전접수는 선착순이며 인원초과 시 마감되지만 사전접수가 마감됐더라도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기재부는 박람회에 참가하지 않은 취업준비생들도 2020년 공공기관 채용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내년 공공기관 채용정보가 담긴 디렉토리북을 잡알리오(http://job.alio.go.kr)에 게재할 계획이다.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 일정 /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 캡처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 일정 /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 캡처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