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간·순경 시험 단기에 획득할 수 있는 가산점은?
상태바
경간·순경 시험 단기에 획득할 수 있는 가산점은?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9.1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주면 지텔프로 2점 이상 가산점 획득할 수 있어”

[법률저널=김민수 기자] 올해 경찰시험은 제69기 경찰간부후보시험과 2차 순경 공채 및 경채 일정이 남아있다. 경찰 공무원시험은 단 1점에도 여러 지원자가 몰려 있는 만큼 가산점이 최종합격 당락을 가르는 변수가 될 수 있다.

단기간에 가산점을 획득하는 방법이 뭘까. 이현아 영어강사는 빠르게 가산점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지텔프(G-TELP)라고 말한다. 경찰시험에서 지텔프는 ▲89점 이상 5점 ▲75점 이상 4점 ▲48점 이상 2점을 각각 가산점으로 인정한다.

하지만 지텔프에 대해 생소한 이들은 해당 점수가 얼마나 공부해야 획득할 수 있는 점수인지 알기 어렵다. 이 강사는 “토익에서 700점을 획득하는 것보다 더 점수 얻기 쉬운 게 지텔프”라며 “집중해서 공부한다면 2주면 50점 이상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강사의 강의를 통해 단기간에 지텔프에서 50점 이상을 획득한 이들이 부지기수라는 것. 이 강사는 “토익으로 목표 점수를 만드는 것보다 더 쉬운 게 지텔프”라며 “가산점이 없는 수험생이라면 단기간에 지텔프를 통해 원하는 점수를 획득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지텔프 시험은 문법, 청취, 독해 및 어휘 3개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지텔프는 문제은행식으로 출제되며 많은 문제가 일상적 용어에 기반을 두기 때문에 공부 시 한 번쯤 들어본 용어들이 속속 등장하기도 한다.

또한 지텔프는 시험을 치른 후 발표까지 일주일이 채 걸리지 않는다. 제69기 경찰간부후보생의 경우 가산점 인정일은 11월 5일까지이고 제2차 경찰 공무원 채용시험은 9월 27일까지이기 때문에 성적발표가 빠른 지텔프 시험이 합격에 한 발 짝 더 다가가게 하는 유효한 수단이 될 수 있다.

이 강사는 “지텔프를 통해 가산점을 4점까지 주면 단기에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지텔프를 무조건 쳐야 한다”면서 “지텔프를 구간별(32, 50, 65점 등)로 나누어 책을 출판했기에 개인별 원하는 가산점 목표에 맞춰 책을 선별해 선택과 집중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