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30)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30)
  • 심정식
  • 승인 2019.08.2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신림스파르타 경찰학원 경독사 원장

2019년 1차 해양경찰청 공채 합격수기를 올려드립니다. 2019년 3차 해양경찰청 공채 3차 시험 원서접수가 8월 27일부터 15일간 진행합니다. 일반경찰 2차 8월 31일 시험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경찰수험생분들게 해양경찰시험도 놓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경독사 출신 해양경찰 합격생 역시 일반경찰을 준비하던 수험생이었습니다. 해양경찰학 과목 변경으로 기존 일반경찰채용 과목을 바탕으로 좋은 결과를 얻었던 것 같습니다. 해양경찰합격수기를 바탕으로 각 과목별 공부방법에 대해 경독사 출신 합격생의 리얼 합격수기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9년 1차 중부지방해양경찰청에 합격한 최성영이라고 합니다.

3년 가까이 경찰공부를 하였습니다. 항상 합격점수에서 미치지 못했기에 고민을 해본 결과 알아보니 경찰공부에 있어서 전문 관리형 스파르타 학원인 경독사를 알게 되었습니다.

찾아가서 상담을 하였는데, 제가 무슨 문제를 가지고 이때까지 공부를 하였는지 바로 지적해주셨고,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항상 수험생의 입장에서 학생들을 생각해주신다는 마음이 들었고 저는 경독사를 등록하여 다니게 되었습니다.

제가 아침잠이 많은데 출석관리시스템을 이용하여 많이 개선되었고 하루공부시간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매일 기출문제를 이용한 모의고사를 보며 기출을 모두 외우게 되었습니다. 날이 지날수록 시험 날에 대한 자신이 없던 제 모습이 시험 날을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가장 저는 좋았던 점이 영어에 취약한 경찰수험생들의 특성을 고려한 영어수업이었습니다. 양익선생님 수업이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영어수업을 한 번도 결석하지 않았으며, 양익선생님이 주시는 자료, 문법을 매일 봤고 암기했습니다. 독해문제도 본 것도 계속 보며 한 지문만 봐도 전체가 무슨 내용인지 알정도로 공부했습니다. 가장 소름 돋았던 점은 제가 실제 시험장에서 만났던 영어 독해지문이 거의 90% 똑같은 지문이 나와 10초 만에 답을 고르고 넘어갔습니다. 꼭 혹시나 보시는 경시생분들은 경독사 영어수업을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체력학원연계를 이용한 프로그램, 학생들의 식사를 고려한 고시식당제휴 등 비용적인 면이나 시간적인 면이나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시스템을 많이 가지고 있는 점이 저는 독보적인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여러 가지 문제로 고민이 있을 때는 무작정 원장님을 찾아갔습니다.

처음 등록할 때 진지하게 조언해주신 것처럼 고민상담도 항상 어떨 때는 부모님처럼 어떨 때는 친구처럼 어떤 때는 친한 형처럼 상담도 해주셔서 저는 수험기간 때는 공부 외에 스트레스 받는 일이 없었습니다.

각 과목 공부법은 저보다 더 뛰어난 점수인 분들이 많으시기 때문에 저는 그러한 부분보다 다른 시간적인 관리 면에 있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무엇보다 시간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험과목이 5개이기 때문에 하루에 모든 공부를 하는 것보다 하루공부 과목과 공부할 부분을 정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 부분에 있어서 학원에서 주는 주간시간표를 적극 활용했습니다. 일주일간의 제 공부량을 알 수 있어 다음 일주일의 공부배분을 할 수 있게 되었고 또한 자신이 반성하는 그런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는 하루목표량이 미흡하거나 달성되지 않으면 남아서 할당량을 채우고 갔습니다. 예전에는 밤이 되고 잠이 오면 ‘내일해야지‘라는 생각으로 하루를 마무리하곤 했었는데 주간시간표를 작성하면서부터 하루가 꽉 채워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시간표를 적극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또한 저는 수험생활이 하나의 긴 레이스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마무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수험생활 중에 가장 간과하면 안되는 게 체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체력을 체계적으로 준비하진 않았지만, 헬스장을 다니며 체력을 단련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하지만 생각대로 성적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저는 헬스장도 좋지만 어느 정도 운동에 소질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체력학원 제휴 등을 이용해서 학원을 따로 다니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실제로 체력시험장가면 필기는 거의 몇 손가락에 드시는 분들인데 체력과락으로 집에 가시는 분들이 종종 있었습니다. 나중에 후회하면 그것보다 힘든 일이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또한 가산점에 있어서는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산점표를 보시면 공부를 따로 하지 않으셔도 시간과 약간의 비용만 있으면 충분히 딸 수 있는 자격증이 많습니다. 게으른 편이 아니시라면 가산점을 꼭 만점을 확보해놓고 필기공부에 정진하시는 게 나중에 스트레스와 불안하지 않을 것입니다.

경독사는 제 인생의 큰 터닝 포인트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원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수험생의 눈높이에서 생각해주시고 배려해주시는 마음은 평생 잊지 않을 것입니다.여러분도 열심히 하셔서 꼭 합격이라는 가슴벅찬 순간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굼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