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생 대상 ‘통일법정책’ 제안대회 열린다
상태바
대학원생 대상 ‘통일법정책’ 제안대회 열린다
  • 이성진
  • 승인 2019.07.2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통일법정책연구회(회장 박원연)와 재단법인 동천(이사장 차한성)이 주최하고, 서울지방변호사회(회장 박종우)가 후원하는 『제2회 통일법정책 연구제안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통일법·정책 연구의 인적저변을 확대하고 남북협력 및 교류증대에 따른 참신한 통일법·정책을 발굴하고자 대학원(법학전문대학원, 일반대학원) 석사과정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치러진다.
 

통일법정책연구회·동천 주최, 2회 연구제안대회 개최

대회 주제는 ▲남북교류협력 ▲통일 이후 남북통합 ▲북한이탈주민 지원 ▲기타 통일법 관련 법정책 제안이다.

연구제안서 접수기간은 이달 31일까지며 통일문제와 통일법·정책연구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들이면 지원할 수 있다.

예선심사를 거쳐 8월 9일 선정결과를 발표하며 본선은 2019년 8월 23일 서울지방변호사회관에서 치른다.

지난해 제1회 통일법·정책 연구제안대회에서는 ‘남북경제협력 확대를 대비한 정치적 위험관리의 법제화 연구’, ‘비무장지대(DMZ) 내 남북교류를 위한 법제도 정비의 필요성 연구’, ‘통일을 대비한 여성노동자의 노동보호법제 통합방안 연구’ 등이 발표됐고 대학원생들의 열정적이고 참신한 연구결과에 실질적인 통일문제 해결방안을 고민하는 법조계·학계·공직사회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같은 연구결과는 통일법정책 연구회 홈페이지(www.unilaw-polic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로 2회째 대회를 준비하는 사단법인 통일법정책연구회 박원연 회장은 “추상적인 개념으로서 통일문제에 접근하는 것을 넘어, 통일법·정책의 연구를 통한 실질적이고 실효적인 대응책 마련이 필요하다”며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대학원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