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시의 꿈을 안고....
상태바
사시의 꿈을 안고....
  • 법률저널
  • 승인 2001.10.0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법시험종합전문반 "HLA고시반"
한국법학원, 사법시험 전문 Law Academy 활성화
생활관리 철저로 사법시험 조기합격의 견인차

 

  학원강의와 자습, 스터디 운영, 과학적 학사관리 등을 연계해 사법시험 조기합격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법학원 부설 사법시험전문종합반 HLA(Hankuk Law Academy)가 신림동 고시촌의 새로운 종합반 시스템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지난 99년 8월 문을 연 HLA은 올해로 3년째를 맞아 정원 300여명이 모두 마감된 상태이다.

 HLA은 학원 부설이라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자율수강제 실시, 영상독서실 및 녹음테잎 무료이용, 독서실 입주, 전원 조편성을 통한 그룹스터디 활성화, 각종 자료와 상담실장과의 면담을 통한 학업성취도 분석 그리고 엄격한 상벌관리를 통하여 생활관리 강화 등을 장점으로 하고 있다.

특히 한 달에 1, 2회 정도 실시하는 자체 모의고사 평가는 반원들의 현재 실력을 평가하여 학업성취도를 분석, 상담하며 8월 이후부터는 전국모의고사에 응시하여 실력을 평가하고 있다.

 등록금이 220만원으로 큰 부담으로 작용하지만 직접 참여하고 있는 수험생들은 학원수강료, 독서실비, 기타 제반비용을 모두 포함한 비용이고 3회에 걸쳐 분납이 가능하므로 무리한 금액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HLA를 담당하고 있는 한국법학원 한경훈 실장은 "현재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구축되고 있다. 올해부터 사시합격생이 본격적으로 배출되고 있으며 올해는 약 50%의 합격률을 보였다",그러나 "조원간의 호흡, 2차 시험대비 시스템 구축, 레크레이션 활동 활성화 등 아직 미비한 점은 계속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며 "향후 지속적인 투자와 관리로 신림동 최고의 합격률을 자랑하는 고시반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