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자부, 정부 지식관리시스템 개통
상태바
행자부, 정부 지식관리시스템 개통
  • 법률저널
  • 승인 2001.10.0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개개인 노하우 전수
인센티브제 제도화 방안도 고려

 

  행정자치부는 11일 `정부지식관리시스템'의 개통식을 갖고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정부지식관리시스템은 공무원들이 새 업무를 맡을 경우 전임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지 못해 전임자의 시행착오를 똑같이 반복하는 병폐를 해결하고 개개인의 노하우, 성공실수사례, 아이디어, 보고서 및 계획서 등을 조직의 공유자산으로 활용해 조직의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한 내부 인터넷 시스템이다.

 행정자치부는 지난 1년간 준비끝에 이 시스템을 완성하고 올해 상반기부터 행자부, 국방부, 통계청, 중소기업청, 경상북도, 경기 과천시, 경남 고성군 등 일부 부처 및 자치단체에서 시범 운영해왔다.

 이 시스템은 각 부처 및 시군구 단위별 인터넷 홈페이지에 개별적인 방으로 만들어져 독자 운영되며 민간인들은 이 방에 들어갈 수 없게 돼 있다.

 행자부는 빠른 시일안에 이 시스템을 전 행정기관으로 확산시킨 뒤 기관간 정보공유 시스템을 구축하고 일반 국민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행자부는 또 이 시스템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가치 있는 지식사례를 등록하는 공무원들에게 근무평정가산점이나 금전적인 보상을 부여하는 한편 내년부터는 정부의 전체적인 특별승진 등 인센티브를 제도화하는 방안을 강구할 방침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