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욱의 'Honey 면접 Tip'(161) - 서울시 면접: 서울특별시 행정서비스 헌장 공통이행기준②
상태바
차근욱의 'Honey 면접 Tip'(161) - 서울시 면접: 서울특별시 행정서비스 헌장 공통이행기준②
  • 차근욱
  • 승인 2018.08.2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근욱 공단기 강사

안녕하세요. 허니 면접팁의 차근욱입니다. 이번 회차에서는 지난 시간에 이어 서울특별시의 행정서비스 헌장의 공통이행기준을 함께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만일 야간이나 휴일에 민원인이 민원처리를 요청하는 경우나 서울시 공무원으로서 가져야 할 행정업무상 태도 등이 정리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시 행정서비스 헌장 공통이행기준

1. 시민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다.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민원을 신청하실 수 있도록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운영하겠습니다. (http://eungdapso.seoul.go.kr/)
-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 접수 시 신속하게 접수하여 민원접수가 지연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라. 야간 또는 휴일의 경우
정규 업무시간 이후 긴급한 민원업무는 ‘120다산콜센터(☎120)’ 또는 종합상황실(☎02-2133-0001~6)에서 안내 또는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마. 민원업무 처리에 있어서
- 민원 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간소화하여 민원 신청시 부담을 줄여드리겠습니다.
- 민원 접수부터 완료까지의 진행과정을 문자메시지를 통해 알려드리고, 시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업무 처리과정에서 가능한 한 신속하게 처리하여 법정처리기간을 넘겨 지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부득이하게 처리기간을 연장할 때에는 시민에게 연장사유 및 연장기간에 대해 설명해드리고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바. 모든 행정업무 수행시
- 업무수행 중 얻은 정보를 사익을 위하여 부당하게 활용하지 않겠습니다.
- 정직성과 공정성이 확보되도록 이해관계인으로부터 엄격한 독립을 유지하겠습니다.
- 전문성을 갖춘 업무수행으로 시민으로부터 서울시 행정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