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재원, 5급 공채 합격자 대상 특별한 교육프로그램
상태바
국가인재원, 5급 공채 합격자 대상 특별한 교육프로그램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8.07.04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관리자 교육, KDI국제정책대학원과 교육 협업
‘공공행정관리 및 리더십 아카데미’ 11일까지 운영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오동호)은 신임관리자의 정책역량 향상과 리더십 배양을 위해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원장 유종일)과 협력해 ‘공공행정관리 및 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 과정은 국가인재원이 329명의 5급 공채 합격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신임관리자과정의 교육내용과 방식을 혁신하기 위해 마련한 특별 교육프로그램으로 오는 11일까지 2주간 국가인재원과 KDI국제정책대학원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국정철학과 주요정책 현안 이슈를 공유해 전략적 사고와 정책역량, 리더십을 배양할 수 있도록 정부정책, 행정혁신, 리더십에 관련된 주제로 진행되며 총 24회의 강의가 예정돼 있다.

교과는 행정기술과 재경통상의 2개 그룹을 나눠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평가는 출석률 70%, 평가시험 30%로 이뤄지며 100점 만점 중 85점 이상을 취득하는 경우 통과한다.

교육을 수료한 후 평가기준을 통과한 교육생은 학점 연계를 통해 KDI국제정책대학원 석사과정에 입학하는 경우 3학점을 인정하는 등 교육 후에도 교육생들이 꾸준히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오동호 국가인재원장은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신임관리자로서 정책역량을 향상시켜 미래 핵심리더로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