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 지원대상 확대
상태바
특허청,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 지원대상 확대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8.05.31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창업자, 한 부모가족, 다문화가족까지 지원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특허청(청장 성윤모)은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의 무료변리 서비스 지원 대상자를 청년창업자 및 예비청년창업자, 한 부모가족, 다문화가족까지 확대하는 내용의 ‘발명진흥법 시행령’을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신규 추가된 청년창업자 및 예비창업자, 한 부모 가족, 다문화 가족은 사회․경제적 지원이 절실하여 각각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한 부모가족 지원법, 다문화가족 지원법에 의해 보호받고 있는 계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는 소기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학생, 영세발명가, 국가유공자 등을 대상으로 산업재산권 상담, 출원서류 작성지원, 심판․소송대리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센터 소속 12명의 변리사가 무료로 직접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심판․심결취소소송 직접대리 120건, 서류작성지원 383건, 상담 12,350건 등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지원대상자 확대에 따라 지원 건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특허청 관계자는 “청년창업자, 한 부모가족 및 다문화가족의 산업재산권 창출·보호 지원으로 산업재산권 분야에서 사회적 형평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에 신규로 추가 되는 지원대상자가 많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원정책 관련 부처인 중소벤처기업부, 여성가족부 등과의 업무협력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 무료변리 지원을 희망하는 지원대상자는 한국지식재산보호원(02-6006-4300)에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