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주최 '면접설명회' 대성황
상태바
본사주최 '면접설명회' 대성황
  • 법률저널
  • 승인 2004.12.1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엘이씨법학원에서 법률저널이 주최한 '제46회 사법시험 제3차 면접설명회'에 사법시험 2차 합격생 350여명이 찾아 발디딜 틈 없는 성황을 이뤘다. 


설명회장이 가득 차자 미처 자리를 차지하지 못한 수험생들은 강의실에 서서 기다리거나 일부 수험생들은 자료만 받아들고 발길을 돌려야할 정도로 면접설명회에 대한 수험생들의 뜨거운 관심은 보여줬다.


이번 행사는 최근 사법연수원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사법시험 사상 최대인 1009명이 합격해 2차시험 합격생들의 면접에 대한 불안감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연수원과정을 사전에 도와줌으로써 예비 법조인의 의식을 함양하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들어주고자 계획되었다.


이날 설명회는 3차 면접 요령, 연수원 생활, 진로 등의 주제로 진행되었고 강의가 끝난후 질의시간도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김모(31)씨는 "올해는 선발예정 인원이 약 1천명인데 그보다 많은 1천9명을 뽑아 10명 정도가 면접 시험에서 탈락할 것이라는 소문이 나돌면서 면접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불안감을 키웠다"며 "막상 면접 설명을 듣고 보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져 편안한 마음으로 면접에 임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 이날 설명회를 마치고 연수원 과정을 신청한 이모(29)씨는 "날로 연수원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고 특히 36기는 법관 임용권에 들려면 적어도 상위 10% 내에 들어야 할 것 같다"며 "선행학습에 대한 비판도 있지만 연수원 예비과정을 충실히 하면서 내가 좋아하는 분야가 어떤 일인지 탐색해 보는 것도 중요할 것 같다"고 각오를 다졌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