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대 대한변리사회 오세중 회장 취임식 개최
상태바
제40대 대한변리사회 오세중 회장 취임식 개최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8.03.2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재산 제도 낡은 틀 걷어내고 새 시대 열어갈 것”
특허침해소송 대리권·자동자격 완전폐지 등 현안 주력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대한변리사회 제40대 오세중 회장의 취임식이 개최됐다.

29일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회원 변리사 및 박선숙 바른미래당 의원, 권혁중 한국특허정보원장, 윤명희 한국여성발명협회장, 이찬희 서울지방변호사회장, 양종희 KB손해보험 대표이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오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변리사는 지식재산 분야의 낡은 틀을 깨고 새로운 시대를 열러가는 주체”라며 “이제 소수 특권을 허물고 다양한 전문가가 서로의 전문영역을 존중하며 법률소비자를 위해 공존하는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 대한변리사회 제40대 오세중 회장의 취임식이 29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됐다. 오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변호사의 변리사 자동자격의 완전 폐지와 특허침해소송에서 변리사의 소송대리 등 현안 해결에 주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를 위해 오 회장은 변호사의 변리사 자동자격의 완전 폐지와 특허침해소송에서 변리사의 소송대리 등 현안의 해결은 물론 사회공헌 및 공익활동 강화, 국가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최근 한반도 정세 변화에 맞춰 남북간의 지식재산권 교류와 제도의 통일을 위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

오 회장은 “변리사의 정체성을 정립하고 우리 기업의 기술과 특허가 지식재산 전문가인 변리사의 도움으로 제대로 보호받고 활용될 수 있도록 변리사 제도 개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