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록의 '9급 공무원 수험이야기'(59)-국가직 9급 공무원면접 합격가이드 질문유형과 답변예시(1)
상태바
박광록의 '9급 공무원 수험이야기'(59)-국가직 9급 공무원면접 합격가이드 질문유형과 답변예시(1)
  • 박광록
  • 승인 2017.04.2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자는 최근 9급 공무원 면접 합격가이드 개정판 출간을 앞두고 수험생을 대상으로 무료 공개특강 및 면접 실전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하셔서 공무원 면접 준비의 기본 방향을 잡고 실전 스킬을 익히시길 권해드립니다. 

관련 정보는 면접 커뮤니티 http://cafe.naver.com/passetang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무원면접 질문&답변 예시 http://cafe.naver.com/passetang

질문유형1_공무원으로서의 각오와 포부를 기술하시오

답변방향

-> 막연히 공부해서 공무원이 되겠다는 자세보다는 공무원으로서의 구체적인 비전과 앞으로의 계획을 나타내는 것이 좋습니다.
공무원으로서의 비전과 향후 계획을 구체적으로 표현함으로 준비된 공무원, 일 잘하는 공무원으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하여, 공무원으로서 직업의식이 투철하다는 느낌이 전달될 것입니다. 

답변예시

(수험생 여러분 답변예시는 참고사항일 뿐입니다. 반드시, 주어진 질문에 대해 본인의 답변을 작성하시고 큰 소리로 발표하는 연습을 하시기 권해드립니다.)

예시 -> 저는 끊임없이 노력하고 발전하며, 성장하는 공무원이 될 것입니다.
저는 공무원으로서의 비전을 오래 전부터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저 자신의 발전계획대로 한 단계 한 단계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평소에 꿈꾸던 바람직한 공무원상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이때, 본인의 단계별 계획, 바람직한 공무원상에 대하여 구체적 표현하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한 번 계획한 일은 반드시 성취해 나가는 의지와 노력이 있었고 이를 위한 끈기도 남들에게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공무원으로서 맡게 될 책무 역시, 성실한 자세로 수행해 나갈 것이기 때문에 뛰어난 공무원이 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이때, 본인이 지원한 직렬에 대한 관심, 열정을 표현하는 것도 좋습니다.)

유사질문 형태

 

365지안패스 인강 www.zianedu.com

본 글이 9급 공무원 면접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 여러분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 박광록 한국청년취업연구소장은 취업컨설턴트로서 지안공무원학원 면접 전임강사, 법률저널 취업진로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NCS 채용컨설턴트로서 성공취업아카데미, 취업캠프에서 취업특강 및 진로지도를 진행하고 있다. (강의문의 010-3880-4809)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